본문 바로가기

책소개

호서대, 실내디자인학과 국내 최초 3년 연속 전공서적 출간

'공간실험일지' 재학생들의 작품전개과정과 교수들의 지도내용 설명 
 
[아시아투데이=이신학 기자]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는 실내디자인학과에서 국내 최초로 3년 연속 학과 명의의 전공서적인 ‘공간실험일지(Space Lab File)’를 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공간실험일지는 호서대 실내디자인학과에서 한 해 동안 진행한 재학생들의 작품 전개과정, 교수들의 지도내용을 상세히 설명한 전공서적으로 호서대 건학 30주년 및 실내디자인학과 설립 25주년을 기념해 지난 2009년 2월에 학과 명의로 첫 출간됐다.

이어서 지난해 2월에는 Vol.2에 해당하는 ‘09/10 공간시험일지’가 출간돼 국내 타 대학 실내디자인학과 교강사, 학생들의 전공서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동시에 2년 연속 교보문고에서 조기에 품절되는 등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또한 학과명의의 전공서적을 2년 연속 발간한 실적을 높이 평가받아 2010년 (사)한국실내디자인학회 교육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올해 Vol.3인 ‘10/11 공간실험일지’에서는 학생이 본인의 디자인 프로젝트가 무엇을 말하고 싶은 것인가, 이를 위해서 어떠한 목적들이 설정되어야 하는가, 그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수행요건들은 무엇이 있는가, 그 수행요건 상 자신의 작품에서 제시돼야 할 개념은 어떠한 것들이 있는가에 대한 사고전개, 지도의 내용들을 충실히 담아내고 있다.

호서대 실내디자인학과 정성욱 학과장은 "학과 명의의 전공서적을 국내에서 최초로 3년 연속 출간한 영예와 함께 호서대학교 실내디자인학과의 저력과 재학생들의 실력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올해로 전공 개설 28주년을 맞아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를 자랑하는 호서대 실내디자인학과는 지난 2007과 2008년 2년 연속 대한민국실내건축대전 대상 수상을 비롯해 매년 국내 주요 학생공모전에서 입상률 전국 1위를 기록하는 등 체계적인 교육과 지도를 통해 국내에서 그 위상을 인정받고 있다.

<이신학 기자 lsh9979@asiatoday.co.kr>[ⓒ '글로벌 석간 종합일간지' 아시아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