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소개

[신간]구상부터 진행까지 '게임디자인의 모든 것'


게임 아키텍처 & 디자인 - 앤드류 롤링스, 데이브 모리스 지음, 한쿨임팀 옮김, 제우미디어

'게임 아키텍처 & 디자인'은 열광적인 지지를 받은 게임 디자인계의 명저다. 게임 밸런스, 게임 플레이, 팀 구성과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를 포함해 게임의 기본 컨셉트에서 개발단계까지 모든 과정을 이끌어준다. 또한 적절한 이야기 구성과 신선함 그리고 멋진 스타일의 글 솜씨는 교묘하고 창조적으로 내용을 설명한다.

게임 개발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주고 아이디어 구상부터 프로젝트 진행에 대한 모든 것이 담겨 있는 이 책의 단점은 어렵다는 것이다. 기획책으로 시작하지만 어느새 전문 기술책이 되어 있다. 처음 게임 기획을 하겠다는 사람들이 책을 추천해달라고 물으면 항상 이 책을 권했는데 알고 보니 대부분이 읽다가 포기했다고 한다. 832페이지에 이르는 분량이 부담스러울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게임 개발을 위한 팀 관리와 기술적인 부분에서 도움이 되지만 기획서 작성에 초점을 맞춰 생각하면 큰 도움이 되지 않는 것은 사실이다. 실제 예시로 제공하는 게임도 별로 재미있어 보이지 않는다. 그러나 게임 기획자라면 언젠간 반드시 읽어야 할 책이다. 다소 어렵다라도 포기할 것이 아니라 책상 한쪽을 장식하면서 꾸준하게 볼 만하다.

김정남 버즈리포터 | 2011-02-11
더 보기 http://www.ebuzz.co.kr/content/buzz_view.html?ps_ccid=87418#ixzz1Dt7aJ3V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