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영상

日 최고 걸그룹 'AKB48', 게임에 등장

일본 내 40만장의 판매량을 올리면서 킬러 타이틀로 급부상한 플레이스테이션 포터블(PSP)용 연예 시뮬레이션 게임 ‘AKB 1/48 아이돌과 사랑한다면…’의 후속작이 등장했다.

2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반다이남코게임즈의 PSP용 신작 게임 ‘AKB 1/48 아이돌과 괌에서 사랑한다면…’을 오는 10월6일 일본에서 출시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전작 ‘AKB 1/48 아이돌과 사랑한다면…’은 오리콘 차트를 잇달아 석권한 일본 아이돌 그룹 ‘AKB48’ 그룹의 구성원들과 가상으로 연예를 한다는 내용을 다룬 게임이다. 게임 내에는 실제 아이돌이 등장하며, 음성과 각종 이벤트 영상들이 등장해 눈길을 끈다.

▲ ‘AKB 1/48 아이돌과 괌에서 사랑한다면…’

특히 전작의 경우 일본 내에서 40만장의 판매고를 올렸으며, 한정판으로 등장한 제품이 본래 가격보다 몇 배 비싼 가격으로 옥션에서 판매되는 등 화제가 됐다.

10월6일 출시되는 ‘AKB 1/48 아이돌과 괌에서 사랑한다면…’은 전작이 가졌던 특징을 고스란히 살리면서도 전작보다 개선된 로딩 및 시스템을 도입했다. 가장 눈길을 끄는 부분은 괌이라는 여행지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다양한 이벤트다.

▲ ‘AKB 1/48 아이돌과 괌에서 사랑한다면…’ 초회한정판

이번 신작에서는 전작보다 한층 개선된 이벤트신이 도입됐다. 일부 영상은 실제 여행지에서 촬영해서 사실감을 높였으며, 해변답게 모든 등장 아이돌의 수영복 장면이 있다.

전작에서도 호평을 받은 한정판도 출시된다. 한정판은 PSP 본체가 포함된 초회한정판과 패키지, 추가 내용으로 구성된 한정판으로 나눠 출시된다. 한정판에는 게임 내 등장하는 ‘AKB48’의 카드와 UMD 영상으로 구성돼 있으며, 초회한정판은 한정판 구성물에 본체 및 스페셜 선물 등이 더해졌다.

김동현 기자 dhkshj@gamespot.co.kr 2011.06.28 / AM 09:10 | ZDNet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