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소개

섬유패션 대중소기업 R&D 협력 사례집 발간

지경부, 섬유패션스트림간 협력 우수사례집 발행 

[정수남기자] 지식경제부는 30일 섬유패션 산업 기술개발 성공담을 담은 사례집 '스트림에서 발견한 섬유패션 산업의 새로운 기술혁신(사진)'을 발행했다.

이 책은 섬유패션 업계의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공동 연구개발을 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시너지를 창출한 사례 등을 소개하고 있다.

이 책은 우선 섬유패션산업스트림간 협력기술개발 사업을 소개하고 있으며 ▲스트림간 협력 우수 사례 ▲기술융합 우수사례 ▲신시장 개척 우수사례 및 섬유 산업 현황 등을 담고 있다.

최중경 장관은 발간사에서 "21세기 기술발전 속도와 소비패턴의 변화는 점점 빨라지고 있고, 섬유패션 산업도 예외는 아니다"면서 "섬유패션스트림간 협력 우수사례가 업체간 동반성장의 모범적인 방향을 제시하고, 향후 섬유 패션계의 R&D(연구개발)를 추진하는데 많은 참고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경부는 섬유패션 산업계의 유기적인 협조 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지난 ’07년부터 대중소기업 컨소시엄에 기술개발 자금 853억원을 지원했다.

◆섬유패션 스트림 사업= 섬유패션 관련기업들이 단위 스트림(원사,직물,디자인,봉제 등) 간 협력 컨소시업을 구성, 기술개발 자금을 지원받아 신제품을 개발하는 국책 사업.

정수남기자 perec@inews24.com 

입력 : 2011.03.30, 수 10:21
(Copyright ⓒ 조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