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행사

트렌드포스트, 1112FW 여성 해외 컬렉션&12SS 컬러 워치 세미나

트렌드 전문가 그룹 트렌드포스트(www.trendpost.com)는 ‘1112FW 여성 해외 컬렉션 & 12SS 컬러 워치’를 오는 30일 서울 삼성동 섬유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1112FW 여성 컬렉션은 패션이 존재하는 본질적인 이유에 대해 의문을 제기한다.

패션이 존재하는 이유는 디자이너도, 에디터도, 바이어도 아닌 오로지 여성이라고 강조한다.

또 21세기 모던걸이 원하는 스타일은 크리에이티브함과 커머셜이 절모하게 조화된 ‘듀얼리티(Good Duality)’라고 전했다.

서로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무드나 상반되는 무드의 장점들을 믹스매치해 컬렉션 전반에 녹여낸 듀얼리티를 Ladylike&Girllike, 70’s Boho, Gender Play, Dark Romance, Future Minimal, Mash up의 6가지 무드로 제안한다.

트렌드포스트는 이번 시즌 세계적인 정보사의 최신 트렌드 정보 및 국내외 정치 경제 사회 문화의 주요 현상 등을 분석해 전 산업군을 상대로 다음 시즌의 디자인 컬러 트렌드를 제시하는 Color Watch(컬러 워치)를 새롭게 선보인다.

2012년 컬러 트렌드를 예측 분석해 새로운 마케팅 기획을 제안하는 ‘12SS 컬러 워치(Color Watch)’는 고갈되어가는 지구의 자원에서 보여지는 아이러니컬한 컬러들의 다양한 발견을 통해 컬러 변화 포인트와 산업(패션, 뷰티, 모바일, 자동차 등) 카테고리별 키 컬러, 그리고 컬러 콤비네이션 등에 대해 제안한다.

오전 10시, 오후 4시(1112FW 여성 컬렉션), 오후 1시 30분(12SS 컬러 워치)에 진행한다.

[매경닷컴 김윤경 기자] 기사입력 2011.03.25 10:29:42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