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

영화 ‘아바타’이후 3D, 모션그래픽분야 활성으로 취업 기회 늘어

올해 영상업계에 큰 반향을 일으킨 영화 ‘아바타’의 영향으로 3D 및 모션 그래픽에 대한 영상을 담기 위한 노력이 계속 진행 중이다. 이에 따라 3D 및 모션 그래픽에 관련한 취업 시장이 넓어지고 다양해지고 활발해지고 있다.

매스컴 전문 취업포털 미디어잡(www.mediajob.co.kr, 대표 김시출)에 따르면 현재 모션그래픽 촬영, 편집이 가능한 사람들의 채용이 활발히 진행중인 것으로 밝혀졌다.

송영철공작소(www.songpd.co.kr)에서는 3D합성, 모션그래픽, 영상편집 담당자를 모집한다. 디자인 전공자를 우대하며, 학력, 나이, 성별은 무관하다. 자세한 사항은 미디어잡에서 확인 가능하며, 지원자는 담당자 이메일 (songpd9291@hanmail.net)로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채용시)

한국에이치디방송(www.koreahd.co.kr)에서는 제작PD를 모집한다. 3D방송 경험이 있는자, ENG현장 연출 및 6mm 촬영가능자, 영어능통자, 다큐, 교양, 예능, 오락 등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 제작 경험자를 우대한다. 지원자는 당사 홈페이지(www.koreahd.co.kr)로 입사지원서를 11월 7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Feel Media에서는 모션그래픽 편집, 감독, 조연출 담당자를 모집 중이다. 3D분야, 애니메이션, 3D CG등 방송과 홍보, 영상물을 주로 제작하게 된다. 지원자는 담당자 이메일(yjp321@naver.coml)로 11월 5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상상미디어(www.sangsangs.com)에서는 모션그래픽, 2D, 3D, 그래픽디자인 담당자를 모집한다. 에프터이펙트, 마야, 포토샵 능숙자를 우대한다. 지원자는 미디어잡 온라인 입사지원으로 이력서, 자기소개서를 제출하면 된다. (채용시)

3D 영상물의 제작이 활발해 지면서 특수촬영 및 특수효과, 모션그래픽과 관련한 채용이 늘어나고 있다. 모션그래픽, 3D와 관련한 채용정보는 미디어잡(www.mediajob.co.kr)에서 더 다양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다.

※뉴스와이어 기사 제공
조선일보 | 맛있는 교육 | 2010.11.04 09: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