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

디자이너, 내년 상반기 취업 공략 비법은 ‘공모전’

하반기 공채가 마무리 되어가고 있는 가운데 아직 취업을 하지 못한 구직자나 대학 졸업예정자들은 내년 상반기 취업을 미리 준비해야만 한다. 디자인에 대한 감각을 잃지 않으면서 취업을 준비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바로 디자인 관련 공모전을 준비하는 것이다. 디자인 감각도 잃지 않고, 스펙도 쌓는 일석이조(一石二鳥)의 효과를 볼 수 있다.

디자인 전문취업포털 디자이너잡 (www.designerjob.co.kr, 대표 김시출)에 따르면 보그코리아, 한국무대미술가협회, 헤지스, 쌤소나이트등에서 공모전에 대한 정보를 보여주고 있다.

◆ 보그코리아(www.style.co.kr/vogue)에서는 ‘제 6회 아트 투 웨어(Art to Wear)’ 공모전을 개최한다. 전국 의상학과 졸업예정자로 개별 및 학과 지원이 가능하며, 국내 대학을 제외한 패션디자인 전문 교육기관 또는 해외 대학 재학생 및 졸업생은 지원이 불가능 하다. 졸업작품집, 포트폴리오, 패션쇼 동영상등 작품을 표현할 수 있는 어떤 양식도 무방하며 11월 12일까지 우편으로 제출해야 한다.

◆ 한국무대미술가협회(www.stagexpo.co.kr )에서는 ‘STAGE EXPO 2010 무대미술 공모전’을 개최한다. 주제는 제한이 없으나 무대형상화 가능한 작품을 토대로 자유롭게 구현하면 된다. 공모전 출품 자격은 무대미술 관련 학과 학생 및 대학원생(휴학생 포함), 아카데미 학원생이며, 공모부분은 무대미술(세트, 의상)이다. 온라인과 현장 접수를 11월 17일까지 완료하면 된다.

◆ 헤지스(www.hazzys.com)에서는 ‘2010 헤지스(HAZZYS) 신진작가 공모전’을 개최한다. 대한민국국민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영국의 문화적인 요소(음악,미술,스포츠 등), 영국을 대표할 수 있는 아이콘 및 장소, 이 외 영국을 대표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소재로 활용하여 전체적으로 영국적인 이미지를 내포하고 있는 작품이어야 하며, 작품 내에 헤지스 아이덴티티 요소 (로고, 타이포, 대표 그래픽 모티브 등을 변형하거나 이용하여)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한다. 11월 26일까지 온라인 혹은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 쌤소나이트에서는 ‘쌤소나이트 레드 디자인공모전’을 개최한다. 응모자격은 대학생 및 일반인이며, 팀으로 구성할 경우 2인 이내이어야 한다. 기능성과 독창성, 트랜드를 반영한 실용성과 제품화하여 판매가 가능한 디자인을 지향한다. 11월 18일까지 일러스트파일 또는 포토샵등 원본 파일과 jpg파일을 CD 1부로 우편 및 방문접수하면 된다.

이밖에도 파인딜디자인인터내셔날에서는 ‘제2회 파인딜디자인 공모전’을, LOA KOREA에서는 “I am a Designer Day”를, EPICASE에서는 ‘YOU CAN BE A STAR _ 신인작가 발굴 프로젝트’을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디자이너잡(www.designerjob.c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뉴스와이어 기사 제공
조선일보 | 맛있는 교육 |2010.11.11 09: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