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환경

대곡역 ‘화성파크드림’ 굿디자인 선정

대곡 화성파크드림의 파고라 디자인 
 
(건설타임즈)권일구 기자 = 화성산업은 ‘2010 GOOD DESIGN AWARD’에서 대곡역 화성파크드림 위드 59A 성장형 평면과 단지내 파고라 디자인이 각각 건축디자인 부문과 환경조형 및 시설물 부문에서 굿디자인(GD)으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GOOD DESIGN AWARD’는 호주디자인상(AIDA)과 상호인증으로 국제적인 인증체계를 확립하고 있으며, 산업전반에서 최고의 공신력과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2회에 걸쳐 선정해오던 방식을 한번만 선정‧발표하기 때문에 더욱더 선정되기 어려워졌다는 평가다.
 
이번 화성의 우수디자인(GD) 선정은 건설역사 반세기의 믿음과 신뢰의 기업으로의 역량을 대내외에 당당히 선보인 쾌거로 대기업 건설사와의 디자인 경쟁력과 기술력을 경쟁해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된 계기가 됐다.
 
이번에 선정된 ‘대곡역 화성파크드림 위드 59A 성장형 평면’은 지난 7월 견본주택 공개당시에도 선풍적인 인기와 이슈를 불러온 평면으로 이미 분양전 저작권 등록을 통해 그 가치를 인정받아 왔으며 견본주택을 방문한 고객들에게도 호평을 받은 바 있다.
 
또 ‘대곡역 화성파크드림 위드 단지내 파고라 디자인’은 단순한 파고라 디자인에서 벗어나 휴식공간과 놀이공간이 어우러진 新개념의 복합공간으로서 자연과 시설물, 사람이 적절한 조화를 이루며 행복을 영위할 수 있도록 디자인 했다.
 
화성산업 주택사업본부장 도훈찬 상무는 “지난 2008년부터 굿디자인 상품을 지속적으로 배출하고 있다는 점이 가장 주목할 만하다”라며 “이번 선정을 통해 메이저건설사와의 디자인 경쟁에서도 전혀 뒤지지 않는 역량을 갖추게 됐으며 화성파크드림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새로운 기술개발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화성은 사내 기술연구소에서 수요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최신트랜드를 분석해 실속 있고 합리적인 디자인개발에 매진해 오고 있다.

특히 자연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으로 고객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으며 지난 2008년부터 꾸준히 연구개발에 몰두한 결과 매년 굿디자인 작품을 배출해 내고 있다.  

insoo1226@constimes.co.kr
(끝) 2010-11-11  
저작권자©건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