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영상

애니메이션 캐니멀 ‘기록 행진’ 이어가

EBS 방영 애니메이션 ‘캐니멀’이 기록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캐니멀은 얼마 전 포털사이트에서 설문한 ‘제 2의 뽀로로 선발대회! 요즘 뜨는 애니는?’에서 1위를 차지했다. 약 6000여명이 참가한 이번 설문조사에서 4000표를 얻은 캐니멀은 ‘캐니멀은 어른도 아이도 즐거워지는 것 같아요’, ‘1등은 역시 캐니멀이죠!’, ‘내가 좋아하는 캐니멀이 1등이 되다니 감동!’, ‘캐니멀 학교 가기 전까지 꼭 봐요’, ‘캐니멀이 진리’ 등의 댓글이 달렸다.

또 7월 1일에 출시한 캐니멀 스티커북 어플은 스마트포털 팟게이트(Podgate)에서 한국 유료 교육 어플 중 1위를 차지했다. 출시한지 하루 만에 1위를 기록한 캐니멀 스티커북은 부드러운 터치로 스마트한 장난감을 원하는 부모에게 맞는 유아용 앱이다.

지난 2월에는 말하는 앱, ‘토킹 시리즈(토킹 미미, 토킹 오즈)’를 선보여 미국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다운로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캐니멀은 매달 3개씩 새로운 어플들을 소개할 예정으로 올해는 20여개가 출시될 예정이다.

캐니멀은 프랑스 칸에서 열린 ‘밉 주니어(MIP Junior) 2010’에서 아이들로 구성된 ‘Kid Jury’가 뽑은 베스트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바 있고, 2009년에는 4만 3,250개의 작품 중 스크리닝 순위 2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디지털뉴스팀 손봉석기자 paulsohn@khan.co.kr 
ⓒ 경향신문 & 경향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