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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sign Trend/기타

에델만 디지털(Edelman Digital)이 소개한 2011년의 디지털 트렌드 11

세계 최대규모의 독립 PR전문 컨설팅 회사 에델만 디지털(Edelman Digital)이 2011년의 디지털 트렌드 11가지를 발표했다. 이번 내용은 에델만 디지털의 스티브 루벨(Steve Rubel)과 데이비드 아르마노(David Armano)가 산업 전반에서 보이는 움직임을 포착, 디지털에 대한 깊은 연구를 통해 선정한 것들이다. 그들은 또한 각 트렌드와 관련한 모범 사례와 관련 기업들이 갖추어야 할 대응 방안을 함께 제시했다.
 
1. 집중의 힘
마케터들이 집중의 가치를 깨닫게 될 것이다.
데이터와 유틸리티를 활용하라.
이베이(eBay)는 전 세계의 모바일 쇼핑 행위와 관련된 정보를 보여주는 혁신적 인터랙티브 툴인 모바일 커머스 인포그래픽을 개설했다. © 1995-2007 eBay Inc.
 
2. 디지털 큐레이터
콘텐츠 과잉 현상으로 인해 쓸모 없는 수 많은 콘텐츠들로부터 가치 있는 콘텐츠를 구별해 내는 능력이 중요시 될 것이다.
자신만의 영역을 보유하라.
 
 
3. 개발자에 대한 주목
개발자들은 모든 핵심 플랫폼의 혁신을 창조하는 역할을 한다. 마케터들은 그들의 디지털 프로그램과 영향력의 규모를 조정할 수 있는 이러한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일하려 들 것이다.
개발자들을 도우라.
 
뉴욕타임즈(The New York Times)는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 Application Program Interface)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개발자들을 위한 네트워크를 개설했다. © 2010 The New York Times Company.
 
 
4. 트랜스미디어 스토리텔링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을 통한 스토리텔링을 말한다. 사람들은 변함없이 스토리를 갈망한다. 기술의 발전은 끊임없이 스토리텔링을 진보시키고 새로운 기대를 만들어 갈 것이다. 그리고 이는 마케터들의 영향력을 확장시킬 것이다.
단편적 사실들은 연결시켜 스토리를 만들어라.
 
HP는 자신들의 프로젝트에 대한 정보를 공개하는 사이트를 개설했다.
©2010 Hewlett-Packard Development Company, L.P

5. 사고의 리더쉽
기업들은 자신들이 두드러지기 위해서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전파하고 콘텐츠를 창출해 낼 수 있는 신뢰할 만한 전문가의 목소리를 활성화시켜야 한다는 것을 깨달을 것이다.
전문가 허브를 만들어라.
 
시스코(Cisco)는 소셜 미디어를 활용하여 자사와 관련된 소비자들 사이의 대화에 참여해 효과적으로 정보를 전달했다. © 1992-2011 Cisco Systems Inc.
 
6. 소셜미디어의 통합
소셜미디어는 더 이상 분열된 비형식적 계획 안에 머물러 있지 않을 것이다. 그들은 보다 전체론적인 커뮤니케이션으로 통합될 것이다. 
프로세스와 관련 기술을 통합하여 관리하라.
 
7. 유비쿼터스 소셜 컴퓨팅(Social Computing)
PC에 대한 의존을 감소시키는 모바일 디바이스 간의 경쟁이 심화됨에 따라, 언제 어디서나 접속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디지털 유통과 관련해 디자인하라.
 
스마트폰과 태블릿 PC등의 모바일 디바이스의 강세로 인해 소비자들의 접근성이 보다 높아지고 있다.
애플(Apple)의 아이패드(iPad). © 2011 Apple Inc.
 
8. 위치 기반 SNS
위치 기반 SNS로 2010년에는 포스퀘어만이 주목을 받았다면, 2011년에는 페이스북이 단연 돋보일 것이다.
지역성, 소셜네트워크, 사진, 이동성을 통합하라.
 
지난 8월, 페이스북은 위치기반 서비스 페이스북 플레이스(Facebook Places)를 개설했다.
Facebook © 2011
 
9. 소셜미디어의 혼란
소셜미디어의 과부하 현상은 기술자들에게는 새로운 것이 아니지만, 일반 사용자들에게 있어서는 문제가 되고 있다.
소셜미디어에 참여하는 것을 보다 쉽게 만들어라.
 
10. 구글의 반격
구글은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능가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그들이 가장 잘 할 수 있는 일을 하는 것이라는 사실을 증명해 보이고 있다.
광고 미디어, 자체 운영 미디어, 소셜미디어를 통합하라.
 
검색어 관련 정보, 광고, 소셜 네트워크에서 언급된 내용 등을 한번에 볼 수 있다. ©2011 Google.
 
 
11. 소셜 웹사이트의 부흥
기업들은 그들의 기존 웹사이트에 소셜 기능을 통합하는 것이 소비자들에게 보다 효과적으로 다가가는 방법일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이 갈수록 더 기대하게 될 것이라는 사실을 깨달을 것이다.
품위 있는 소셜 웹사이트를 만들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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