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환경

트랜스포머 아파트

10평 아파트에 24가지 공간…. 트랜스포머 아파트


홍콩의 한 건축가가 좁은 실내 공간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독특한 인테리어를 선보여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일명 ‘트랜스포머 집’이라 불리는 이 집은 중견 건축가 게리 창(46세)이 30년 넘게 거주해온 자신의 아파트를 개조하여 만든 것. 인구 밀도가 높기로 유명한 홍콩의 일반적인 주거 형태인 10평 남짓한 좁은 아파트가 그의 손길을 거쳐 무려 24가지 공간으로 변신한다.

이 집의 변신 비밀은 바로 이동식 슬라이딩 벽. 전후좌우로 이동할 뿐만 아니라 수납 공간으로 사용되는 이동식 벽 덕분에 공간을 고정적으로 두지 않고 필요에 따라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음악 CD와 책이 한 가득 꽂힌 이동식 벽을 앞으로 밀어내면 그 뒤에 설치된 욕조를 사용할 수 있고 욕조 위에 매트리스를 깔면 손님용 침대가 된다. TV 선반을 밀어내면 부엌이 나오고 침대를 접으면 소파가 된다.

간단한 조작으로 공간의 활용도를 극대화한 이 ‘트랜스포머 집’은 홍콩 뿐 아니라 전세계 대도시 서민들에게 쾌적한 주거 환경을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EDGE Design Institute Ltd.

출처 : [팝뉴스]
http://news.joins.com/article/558/4156558.html?ctg=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