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시각

다음, 국내 포털 최초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고객의 생활을 즐겁게 진화시킨다´는 의미의 다음커뮤니케이션 브랜드 디자인이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 중 하나인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2010년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을 수상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은 국내 포털 최초다.


9일 다음커뮤니케이션에 따르면 이번에 수상한 브랜드 디자인은 ´Life, You, Me´ 라는 기업 철학에 바탕을 두고 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사물들을 모티브로 사용해 디자인됐다.

특히 일상적인 소재의 조합을 통해 삶의 경험을 재미있고 익살스럽게 표현하고, 삶의 확장적 가치를 형상화했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았다는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고객 생활을 즐겁게 바꾸고 진화시키고자 하는 기업의 지향을 브랜드 디자인을 통해 고객과 소통함으로써 수상작으로 선정된 것.

이와 함께 고객이 다양한 통로로 브랜드를 접할 수 있도록 브랜드를 활용해 제작되는 다음 PB(Private Brand. 자체 상표) 상품의 경우 친환경, 지속가능경영을 추구하는 기업 가치를 담아 재생지(FSC인증)와 콩기름인쇄 방식을 채택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눈에 보이지 않는 브랜드의 감성과 철학을 디자인으로 표현해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 하고자 노력한 점에서 평단의 주목을 받았다"면서 "고객들이 디자인을 통해 다음의 지향을 이해하고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Design Zentrum Nordrhein Westfalen)´에서 주관하는 ´레드닷´ 디자인상은 독일 ´iF디자인상´, 미국 ´IDEA 디자인상´과 함께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세계 3대 디자인 대회다.
 
최정엽 기자 jyegae@ebn.co.kr 
EBN산업뉴스 | 2010-08-09 09:41: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