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산업

아이폰8에 담길 상상초월 놀라운 기능들

'레이저 자판을 아이폰화면에서 책상위로 꺼내 직접 타이핑할 수 있다. 또 아이폰 디스플레이에서 홀로그램을 통해 디스플레이 바깥 화면에서 보는 것도 가능해진다.’

애플의 아이폰5 출시가 임박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이 기기가 지속적으로 발전해 아이폰8 버전 정도가 되면 이처럼 소비자들을 기쁘게 할 상상초월의 기능이 나올 것으로 예상됐다.

씨넷은 1일(현지시간) 아이폰 기능이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돼 아이폰8 버전이 나올 시점, 즉 향후 3년 정도 후에 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상상을 초월하는 아이폰8, 또는 아이폰9 동영상을 소개했다. 

▲ 아이폰8에는 이처럼 손으로 조작해 홀로그램을 띄우게 될지도 모른다.  
 

▲실내에서 손으로 아이폰에 동작인식을 통해 건물들을 빙 돌게 할 수도 있다. 

아트마스튜디오(Aatma Studio)가 만든 동영상 속에서 마치 현실인 것처럼 구현되는 이 아이폰8 기술은 기대치이지만 터무니없다고만 보기는 힘들다. 구성 요소 기들들이 이미 개발됐거나 상용화돼 있기 때문이다.
 

▲아이폰에서 이미 실용화된 레이저자판을 꺼내 이처럼 마음대로 늘였다 줄였다 하면서 쓸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이미 레이저자판이 실현돼 있는 만큼 가능한 일이다. 

이 상상초월 유튜브 동영상은 이미 600만명 이상이 다녀갔을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물론 아이폰5에서 이 동영상에 등장하는 기술이 구현되기를 기대하기는 사실상 어렵다.

동영상에서 보이는 단말기는 맥북에어보다 얇고 물가에서 거의 알몸차림으로 비치발리볼하는 여성보다도 더 열광을 자아내는 상상초월의 기능을 자랑한다.

이 놀라운 기술이 가까운 장래에 가능해진다면 단말기에 어떤 배터리가 붙을지 정말 궁금해지지 않을 수 없다.
 

▲ 아이폰8은 이처럼 상상을 초월하는 얇은 단말기가 될 것이다. 물론 이 단말기에 걸맞은 상상을 초월하는 얇은 배터리가 어떤 것이 될지도 벌써부터 궁긍해지지 않을 수 없다. 
 
씨넷은 지금까지 가능해질 것 같다고 생각한 많은 기술들이 이뤄졌다는 점을 감안할 때 이들 기술이 아이폰8, 또는 아이폰9에서 구현되리라고 보아도 좋을 것 같다고 전망했다.
아래 동영상에서 이 상상초월 아이폰8의 기능을 미리 보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이재구 국제과학전문기자 jklee@zdnet.co.kr 2011.09.02 / AM 11:43 | ZDNet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