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영상

닌텐도의 디자인은 애플 제품의 표절?

<패미컴>의 발표 이후 꾸준하게 전세계 가정용 게임기 시장을 이끌어 온 닌텐도. 특히 닌텐도의 제품들은 성능도 성능이지만 그 디자인으로 게이머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 바 있다.

이런 닌텐도의 제품들이 사실 애플의 다양한 제품의 외형을 표절했다는 주장이 제기돼 게이머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미국의 유력 웹진 IGN은 최근 <Is Nintendo Stealing From Apple?>(닌텐도가 애플의 것을 훔쳤는가?)라는 제목의 기사를 개제했다. 제목 그대로 닌텐도의 제품이 애플의 제품 디자인을 표절했다는 것이 이 기사의 핵심 내용이다.

IGN은 이 기사를 통해 닌텐도의 닌텐도64, 게임큐브, 위를 비롯해 닌텐도DS 라이트와 지난 E3 2011에서 공개된 위U가 각각 애플의 아이 맥, 파워 맥, 맥 미니, 맥북과 아이패드의 디자인을 표절했다고 주장했다.

재미있는 것은 게이머들의 반응이다. 이 기사 하단에는 해당 제품들의 표절여부에 대해 게이머들의 의견을 묻는 간이 설문조사가 존재하고 있지만 설문에 응한 이들 중 73%에 달하는 대부분의 게이머들은 "우연의 일치" 혹은 "말도 안되는 소리다"라는 의견을 보이며 이러한 의혹을 일축하고 있다.

작성일 : 2011년 08월 05일
작성자 : 김한준 게임동아 기자 (endoflife81@gamedong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