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전

우리 마을을 사진으로.. 행안부 사진 공모전 개최

[문화저널21=김효주기자] 우리마을 명소 발견과 마을에 대한 애착심 제고를 위한 '내가 찾은 아름다운 우리마을' 사진공모전이 행정안전부 주최로 개최된다.
 
2개 분야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주민들이 협동하여 모내기하는 모습 등 사람과 마을이 교감하는 전경을 대상으로 하는 '사람과 소통하는 우리마을'과 어릴 적 시냇가 추억을 떠오르게 하는 마을 등을 담은 '샛강이 어우러진 우리마을'을 주제로 열린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행정안전부 홈페이지(www.mopas.go.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응모기간은 오는 5월 8일까지이며, 결과는 24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시상은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4명 등 총 43명에게 실시하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부상으로 고급카메라가 수여된다.
 
한편, 우수 작품은 행안부 홈페이지 사이버 문화갤러리에 전시하고, 지역 고유의 특색 있는 마을을 발굴․홍보하기 위해 제작하는 '찾아가고 싶은 우리마을 33선' 책자에 수록될 예정이다.
 
기사입력: 2011/04/11 [12:08]  최종편집: ⓒ 문화저널21   
Copyright ⓒ 문화저널21 & 주간 문화저널 (www.mhj21.com / weekly.mhj21.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