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영상

쇼핑몰 디자인, 내 맘대로 손쉽게

심플렉스인터넷, ‘카페24 스마트디자인’ 오픈
쇼핑몰 디자인 작업을 그림 그리듯 누구나 쉽고 빠르게 할 수 있게 됐다.

카페24를 운영하는 심플렉스인터넷은 쇼핑몰 디자인과 제작을 다양하게 할 수 있는 ‘카페24 스마트디자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스마트디자인은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검색창, 게시판 등을 어렵게 만들 필요 없이 스마트폰의 위젯처럼 화면에서 자유롭게 원하는 위치에 넣거나 빼기만 하면 누구나 손쉽게 화면을 디자인할 수 있다. 쇼핑몰 화면을 구성하는 각 영역들을 만들 때 어려운 코드를 입력해야 했던 작업을 모듈 형식으로 미리 제공해 필요한 부분만 클릭 또는 검색하도록 작업을 단순화한 것. 이는 프로그램 위에 HTML 코딩을 입히는 방식이 아닌 ‘HTML 코딩 위에 프로그램을 입히는 방식’으로 구현했기 때문이다.

미니 홈페이지처럼 운영자가 쇼핑몰 스킨을 여러 개 저장해 두고 원하는 시간에 즉시 적용할 수 있는 스킨 관리 기능도 제공된다. 스킨 테마 기능을 이용해 시간대별, 회원별 스킨을 각각 지정할 수 있어 이벤트 기간에만 특별한 스킨을 선보이거나 VIP 회원 전용 스킨을 만드는 등 차별화된 운영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내게 맞는 편집 환경을 선택해 디자인 편집을 할 수 있는 고객 맞춤형 편집 환경도 제공한다. 편집 화면에 여러 개의 HTML 파일을 열어놓고 편집할 수도 있다. ‘미리보기’ 기능을 추가해 작업을 하면서 결과물 확인이 가능하다. 게시판, 이벤트 페이지 등 쇼핑몰을 구성하는 부분 디자인 소스를 제공해 세부적인 디자인 변경도 손쉽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스마트디자인은 웹표준에 준수한 쇼핑몰 화면을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웹브라우저와 호환이 가능하다. 카페24 쇼핑몰센터(echosting.cafe24.com) 어드민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사용자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이재석 심플렉스인터넷 대표는 “스마트디자인을 이용해 운영자들이 원하는 모습의 쇼핑몰을 더욱 쉽고 빠르게 제작할 수 있도록 했다”며 “향후 더욱 다양한 기능들을 구축하면서 컴퓨터 이용이 서툰 운영자들도 자신이 원하는 모습의 쇼핑몰을 손쉽게 구축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심플렉스인터넷은 카페24 스마트디자인 서비스와 관련해 2건의 기술특허를 이미 출원했으며 비즈니스 특허도 출원 준비 중이다.

하유미 기자(jscs508@etoday.co.kr)
최종입력시간 : 2011-12-22 09:31:39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