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환경

반더스 컬렉션

The Wanders Collection by Marcel Wanders for Bisazza Bagno
반더스 컬렉션


비사차(Bisazza)의 욕실 전문 브랜드 비사차 바뇨(Bisazz Bagno). 그 두 번째 컬렉션이 올 가을 2011 체르사이에(CERSAIE)에서 공개된다. 하이메 아욘(Jaime Hayon)의 ‘아욘 컬렉션’에 이어 이번에는 디자이너 마르셀 반더스(Marcel Wanders)의 ‘반더스 컬렉션’이다.

“오래 전 손에 비누를 든 거인을 그린 적이 있다. 비누에는 구멍이 나 있고 안에 아름다운 소녀가 들어 있다. 비사차의 도움으로 결국 이와 같은 아이디어를 현실로 만들 수 있었다. 마치 거대한 비누 속에서 수영하는 듯한 느낌을 선사하는 욕조를 말이다. 욕조는 생산되기 전부터 이미 필라델피아 미술관에 소장되었지만, 그곳에서 목욕을 할 수는 없는 노릇이었다. 이제 진짜 욕조를 집에서 시험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반더스 컬렉션’의 핵심은 역시 비누 모양의 욕조와 세면대에 있다. 여기에 바로크 가구로부터 영감을 얻은 것이 장식 요소들이 거울, 콘솔 테이블과 같은 제품들에 더해져 날카로운 대비를 이룬다. 검은색과 흰색, 부드럽고 둥근 비누 형태와 복잡다단한 장식. 대조적인 색상과 형태는 ‘반더스 컬렉션’을 관통하는 주제이기도 하다.


www.bisazzabagno.com
www.marcelwanders.com

ⓒ designflux.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