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환경

레고 ‘판스워스 주택’

Farnsworth House in LEGO® bricks
레고 ‘판스워스 주택’


모더니스트 건축의 대표작 가운데 하나가 ‘레고 아키텍처(LEGO Architecture)’ 라인에 새롭게 합류했다. 미스 반 데어 로에(Mies van der Rohe)의 ‘판스워스 주택(Farnsworth House)’이 레고 블록으로 재현된다.

2007년, 레고는 시카고의 건축가 애덤 리드 터커(Adam Reed Tucker)와 함께 ‘레고 아키텍처’를 선보였다. 제품은 두 가지 유형으로 구분되는데, 널리 알려진 건축물을 대상으로 하는 ‘랜드마크’와 인물에 초점을 맞춘 ‘건축가’가 그것이다. ‘레고 아키텍처’는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에 이어 두 번째 ‘건축가’로 미스 반 데어 로에를 선택했다.

‘판스워스 주택’은 1945~1951년에 설계, 건축된 건축물로, 시카고의 바로 외곽인 일리노이주 플라노에 자리잡고 있다. 본래 외과의사 에디스 판스워스의 주말용 별장으로 지어진 이 건물은 현재, 미국 내셔널 트러스트(National Trust for Historic Preservation in U.S.)에 의해 관리 하에 일반에 공개되어 있다.

레고를 대표하는 블록 장난감으로 짓는 미스 반 데어 로에의 대표작. ‘레고 아키텍처’의 최신작 ‘판스워스 하우스’는 지난 4월 1일부터 판매되고 있다. 가격은 59.99달러.

www.lego.com
ⓒ designflux.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