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영상

영창악기, 업계유일 전자책 형식 콘텐츠 기업 블로그 오픈

영창악기는 문화 콘텐츠 기업으로의 변화를 준비하며 기업 공식 블로그 “영창악기의 행복한 음악세상 이야기”(http://blog.naver.com/ycmusic )를 오픈한다. “생활 속의 음악, 풍요로운 인생”의 컨셉트로 구성한 영창악기의 공식 블로그는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전자책 형식의 콘텐츠를 포함하였다.

일반 매거진형식으로 구성되는 블로그 주요 메뉴들은 일반 웹 텍스트 보다 눈의 피로가 덜하면서 시인성과 전달력이 뛰어나다. 또 원하는 콘텐츠만 그림파일로 다운받아 자신만의 콘텐츠로 모바일 기기 등에서 이용할 있으며, 인쇄하여 오프라인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

영창악기의 블로그는 일반적인 제품 소개나 홍보 등의 매출 확대만을 위한 콘텐츠는 지양하고 사람과 음악이라는 주제로 악기에 관한 정보와 생산과정, 연주회 및 음악교육 관련 콘텐츠를 웹툰이나 잡지 형식으로 구성해 철저한 문화블로그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영창악기와 관련된 인물이나 기업을 탐방하는 영창 패밀리 코너에서는 전문 연주자 및 유명 아티스트 등을 대화 형식으로 취재하여 언론 인터뷰에서는 얘기할 수 없는 편하고 진솔한 내용들로 구성될 예정이다.

영창악기 기획실 권성엽 실장은 “종합음악기업 영창악기의 장기 경영목표인 문화콘텐츠 기업으로의 출발을 위해 이번 공식 블로그를 오픈하였다. 단순 악기판매를 위한 영업활동과 수입제품 유통방식 등의 활동은 문화기업 영창악기가 추구하는 기업이념과 부합되지 않는다.

음악을 통한 문화창조를 위하여 고객과 소통하여 다양한 음악관련 문화콘텐츠를 제공하겠다. “고 밝혔다.

블로그 오픈 기념으로 ‘블로그 알리기’ 이벤트를 3월 30일부터 3주간 진행하며, 참여고객 대상으로 33명을 추첨하여 영창 어쿠스틱 기타와 해피콘 상품권 등의 상품을 증정한다.

한편, 영창악기에서는 작년 5월 전자 악기 브랜드 ‘커즈와일’의 공식 블로그인 ‘커즈와일의 행복한 전자악기 이야기(http://blo.naver.com/yckurzweil )’를 오픈하여 신디사이저와 디지털피아노 사용자들에게 호응을 받고 있다. 이 블로그에는 커즈와일 박사가 스티비 원더의 권유로 신디사이저를 개발하게 된 스토리 등이 ‘커즈와일 스토리’에 소개되 있으며, 김현철, 박해운, 윤일상, 황성제 등 커즈와일 엔도서 뮤지션들의 인터뷰 동영상과 사진이 올라가 있다. 동영상으로 된 신디사이저 악기 사용매뉴얼도 인기 콘텐츠이다.
 
케이벤치기자 webmaster@kbench.com  
2011/03/30  국내 최대 IT/디지털 미디어 케이벤치 www.kbenc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