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영상

손정의 회장 아이디어 발상법이 스마트폰에?

소프트뱅크 손정의 회장이 개발한 단어조합 연상법 등 창의력을 향상시켜 주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이 잇따라 출시돼 눈길을 끈다.

▶아이디어 트레이닝(ideaTraining)=단어 조합을 이용한 연상법인 ‘아이디어 트레이닝’은 손정의 회장이 개발한 아이디어 발상법으로 유명하다. 손 회장은 카드 300장에 서로 다른 사물의 이름을 적고 3장의 카드를 뒤집어 나온 단어의 조합으로 떠오른 아이디어를 사업에 적용해 큰 도움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디어 트레이닝은 여기서 착안한 아이디어 발상법을 앱 형태로 제작했다.

▶심플마인드(SimpleMind)=‘심플마인드’는 마인드맵 앱으로 우뇌 사용을 극대화해 내용을 정리하는 기술을 앱에 담았다. 생각을 뿌리부터 줄기까지 나뭇가지처럼 확대해 나가는 원리를 바탕으로, 중심생각에서 주변생각으로 발전해 나가는 과정을 시각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생각을 정리하고 아이디어를 발전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크리에이티브 블록=창의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500가지의 아이디어를 앱에 담았다. 독특한 모양으로 제작된 책을 앱 형태로 만든 것으로, 아무 페이지나 펼쳐서 나오는 내용의 항목을 수행하다 보면 생각이 열리는 것을 경험할 수 있다. 오픈 이벤트로 6.99달러의 앱을 4.99달러에 구매할 수 있다.

<이혜미 기자 @blue_knights> ham@heraldm.com
헤럴드경제 | 2011-02-21 07: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