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영상

실사판 FPS 영상 ‘화제’…싱크로율 99.9%

[지디넷코리아]일인칭슈팅게임(FPS)의 내용을 여과 없이 그대로 연출한 단편 영상이 화제다. 이 영상을 본 누리꾼은 ‘FPS 게임의 실사판’이라며 극찬을 한 상태다. 싱크로율은 어떤 요소와 요소가 합쳐지면서 발생하는 것으로 ‘완성도’ 또는 ‘정확도’와 비슷한 말이다.

2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프레듀닷컴에서 공개한 FPS 실사판 영상이 유투브 다음TV팟 등을 통해 빠르게 확산되면서 큰 인기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Future First Person Shooter’(미래의 FPS 게임)란 제목의 영상에는 실제 사람이 등장해 전투 및 이동방식 등 FPS 게임의 기법을 그대로 영상으로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 영상은 FPS 게임의 사격 효과와 피탄 및 관통 효과, 이동 방식, 인터페이스 등을 실제 영상과 CG로 합성해 완성도를 높였다는 평가다.

관련 영상을 본 누리꾼은 ‘정말 게임 같다’ ‘이 동양인은 도대체 뭐하는 사람’ ‘그래픽 효과가 너무 좋다’ ‘놀라운 표현력이다. FPS 게임과 싱크로율 99.9%’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 영상은 프레디 웡(Freddie Wong)이라는 인물이 제작했다. 웡은 자신의 운영하는 프레듀닷컴을 통해 LA에 거주하는 영화감독이자 음악가로 소개했다.


[지디넷코리아] 이도원 기자 leespot@zdnet.co.kr2010.12.27 / AM 1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