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영상

농진청 블로그 '쵸니' 블로그어워드 대상

▲ 농진청 블로그 '쵸니'

[아시아경제 고형광 기자] 농림수산식품부 소속 기관인 농촌진흥청이 자체적으로 운영중인 블로그 '쵸니'(blog.daum.net/rda2448)가 한국블로그산업협회와 한국언론진흥재단이 선정한 '2010년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공공부문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공식 블로그라는 딱딱한 이미지와 무거운 정책 이야기를 스토리텔링으로 풀어 고객과의 소통과 활동지수를 적극 반영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고 농진청 관계자는 설명했다.

농진청 블로그 '쵸니'는 농업과 농촌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만들어가는 블로그로 농촌에 대한 향수와 현장의 소식들이 실시간으로 네티즌에게 다가가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농진청 블로그 '쵸니'는 개설 후 짧은 기간에 다음뷰 베스트 블로그로 선정되고 방문객 200만명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뒀다.

'2010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는 소셜 미디어(Social media)의 핵심으로 부상한 블로그를 대상으로 부문별(개인, 기업, 공공무문) 우수 블로그를 선정한다.

현재 최근 국가적 관심 이슈인 구제역 확산 방지를 위한 '구제역 바로 알기'이벤트(2차)를 진행 중이며 1차에는 4000여명의 방문객이 댓글로 참여하는 등 높은 방문율을 기록하기도 했다.

박공주 농진청 대변인은 "공공기관이 국민과 소통하려는 노력을 네티즌들이 인정해 준 결과"라며 "작지만 강한 농업의 진심을 담은 정감 있는 농촌진흥청의 활동을 전하고 고객과의 소통을 반영하는 대화의 창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고형광 기자 kohk0101@

기사입력 2010.12.25 10:30 최종수정 2010.12.25 10:30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