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영상

LG전자 '더 블로그',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대상 수상


[아시아투데이=조한진 기자] LG전자는 자사의 기업블로그(The BLOG·더 블로그)가 한국블로그산업협회와 한국언론진흥재단이 선정하는 ‘2010년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서 가장 우수한 기업블로그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이로써 LG전자는 지난해 ‘기업부문’ 대상을 수상한 데 이어 2년 연속 이 부분 대상을 차지했다.

LG전자 측은 자사 블로그가 심사기준 전반에 걸쳐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2010년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는 ▲6개월 이상 운영 ▲1주일에 2회 이상 주기적 컨텐츠 생산 ▲기업 근무자 직접 작성 등 기본 조건과 ▲비즈니스 블로그로서 역할을 잘 수행하고 있는가 ▲대내외 원활한 소통을 하고 있는가 ▲자사만의 스토리를 담고 있는가 등을 토대로 심사를 진행했다.

아울러 LG전자는 40개 이상의 평균댓글 수와 주 5회 컨텐츠 생산, 226명 직원 실명 참여, 다양한 주제의 스토리 등에서도 호평을 받았다.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는 지난해부터 일반 블로그 5개 부문(문화·예술, 시사·비즈니스, 일상·생활, 취미·여가, IT·정보과학), 기업부문, 공공부문 등 8개 부문으로 나누어 우수 블로그를 선정하고 있다.

LG전자 관계자는 “고객과 함께 이야기하려는 기업의 노력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고객이 친구처럼 느낄 수 있도록 더 많이 듣고, 더 많이 움직이는 소통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지난해 3월 ‘디자인’을 테마로 한 기업 블로그 ‘더 블로그’를 개설, 1년 8개월 만에 누적 방문객 수 100만 명을 돌파했다.

<조한진 기자 hjc@asiatoday.co.kr>

2010.12.23 [ⓒ '글로벌 석간 종합일간지' 아시아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