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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sign Trend/패션

에이다임, 패션포털 사이트 "트렌드 포스트" 오픈

글로벌 패션 정보 담은 가장 최적의 정보 시스템 제공, 글로벌 경쟁력 확립
한국 패션 브랜드 글로벌 진출 & 글로벌 브랜드 아시아 진출 플랫폼 역할

변화하는 유행에 맞춰 디자인을 빨리 바꿔 내놓는 Fast fashion과 SPA 브랜드가 글로벌 패션 마켓을 장악하고 있는 가운데 패션 전문가들이 마주하게 된 주요 도전 과제는 ‘어떻게 글로벌 패션 마켓 모두를 이해’하고 ‘끊임 없이 쏟아지는 정보 홍수 속에서 어디서 진정한 패션 정보를 찾을 것인가’이다. 바로 이러한 니즈에 답하기 위해 트렌드 포스트(trendpost.com/김해련,ITAY 공동대표)가 탄생했다.
 

새롭게 런칭하는 트렌드 포스트(Trendpost.com)는 글로벌 트렌드와 한국 및 아시아 마켓의 트렌드를 종합 분석해 패션 기획과 생산을 위한 감도 높고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파리, 뉴욕, 서울의 60명 이상의 연구원과 전 세계 각 지역의 50명 이상의 리서처들이 스피디하게 수시로 업데이트 되는 미주, 유럽, 아시아 마켓의 120여개 리테일 정보를 비롯하여 글로벌 패션 정보사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없는 온•오프라인이 포괄된 깊이 있는 스포츠 트렌드 정보 제공 등 글로벌 패션마켓을 포괄하는 차별화되고 유니크한 정보를 소싱한다. 뿐만 아니라 트렌드 세미나와 사용자 교육도 서비스, 그리고 최신의 테크놀러지가 접목된 파워풀한 사용자 도구는 트렌드 포스트만의 자랑이기도 하다.

새롭게 탄생하는 사이트의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한국 패션 브랜드들은 보다 방대하고 발 빠른 글로벌 패션 정보를 담은 가장 최적의 정보 시스템을 제공받음으로써 글로벌 경쟁력을 확립할 수 있게 되며, 한국기업들의 눈높이와 현실을 고려한 정보 필터링을 통해 보다 한국 실정에 맞는 정보를 제공받고, 그 활용도도 높일 수 있는 양질의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트렌드 포스트(Trendpost.com)’의 온라인 패션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연회원제로 운영되며, 여성(Ladies), 남성(Men), 스포츠/액티브웨어(Sports/Activewear), 걸(Girl), 보이(Boy), 액세서리(Acc), 리빙(Living)의 총 7개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중 원하는 정보를 선택해 멤버쉽에 가입할 수 있으며, 어떤 서비스를 선택 하더라도 트렌드 워치(Trend Watch), 마켓(Market), 라이프스타일(Life Style) 서비스를 공통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기업뿐 아니라 정부에서도 국내 패션 브랜드들의 글로벌 진출을 강조하며, 이를 위한 제반 여건 등을 만들어가고 있다. 이에 trendpost.com은 국내 패션 브랜드들이 최고의 정보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어 글로벌 마켓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다수의 기업들이 막대한 투자 비용과 리스크를 감수하며 패션의 본거지인 뉴욕 등에 앞 다투어 진출하고 있는 가운데 미국을 비롯한 해외 시장 진출에 있어 패션스눕스의 노하우를 제공, 리스크를 최소화하면서 빠르고 안정적인 시장 테스트를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할 방침이다.

뿐만 아니다. 패션스눕스는 SNS 활용에 대해 수 년 전부터 그 중요성을 강조, 현재 SNS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뉴욕에 진출하고자 하는 국내의 회원사들을 중심으로 마케팅에 시너지를 줄 수 있는 다양하고 디테일한 정보의 제공까지 검토하고 있다.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마켓에 진출하고자 하는 글로벌 브랜드들에 명확한 현지 시스템과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성공적인 커스토마이즈를 가능하도록 도울 예정이다.

[패션저널:조수연 기자] 뉴스일자: 2010-1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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