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패션

벨벳 & 스웨이드 룩의 매력에 빠져볼까

[데일리웨프/OSEN=최고은 기자] 고급스러운 럭셔리함의 대명사 소재 벨벳과 스웨이드.

몸에 착착 감기며, 여성스러운 자태를 자아내는 소재 벨벳과 스웨이드는 강력한 퍼와 레더 소재 뒤로 드문드문 모습을 드러내며 존재감을 부각시키고 있는 뉴 패션.

가을 겨울 추워지면서 두툼한 소재와 박시한 룩이 주류를 이루면서, 여성의 라인을 볼 수 없던 터라 엘레강스한 벨벳&스웨이드 룩은 여자들에게 더없이 반갑기만 하다.

은은한 광택감이 돌아, 화려한 느낌이 드는 벨벳과 부드러운 스웨이드는 다른 장식이 없어도, 포인트 룩으로 입기도 멋스럽다. 
 
울과 모직 100%의 가을 겨울 패션에서 벗어나 독특한 질감의 소재들로, 우아하게 입어보자. 과거의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고전미와 세련미를 지닌 벨벳과 스웨이드의 향연을 지켜볼만한 시즌이 될 듯.
 
▲웨어러블한 벨벳룩은 이렇게, 프링글 오블 스코틀랜드
 

<2010 F/W 프링글 오브 스코틀랜드 컬렉션>
 
투박하지 않은 다양성 있는 벨벳 룩에 대한 열정이 돋보였던 프링글 오브 스코틀랜드 컬렉션. 니트와 벨벳을 믹스한 불규칙하게 주름진 그레이 원피스와 어부들의 투박한 장화를 연상시키는 미니멀 부츠로 연출했다.

상큼한 오렌지빛깔의 스키니한 플리츠 셔츠와 그린벨벳 7부 팬츠로 고혹한 여성스러움을, 중세의 빈티지한 무드를 연상케 하는 올리브 그린 벨벳 원피스까지 베스트 오브 베스트 벨벳 3종 세트로도 손색없다.
 
▲멈출 수 없는 매력의 레드 벨벳 룩

<왼쪽부터 2010 F/W 돌체앤가바나 컬렉션, 2010 F/W 버버리프로섬 컬렉션, 2010 F/W 랄프로렌 컬렉션>
 
섹시함의 대명사 레드 빛 벨벳으로 물든 런웨이. 확실한 자신의 색깔을 보여주는 붉은 계열 컬러는 어느 룩이나 소재에서건 빛을 발한다.

볼륨 있는 몸매로 보이고 싶다면, 란제리에서 영감을 얻은 섹시한 뷔스티에 드레스를 선보인 돌체 앤 가바나에 주목해볼만하다. 프릴과 셔링 디테일과 자주 빛 벨벳 소재로 화려하고, 페미닌함을 흥미롭게 풀어낸 버버리 프로섬, 우아한 자주 빛 롱 드레스와 비치는 블랙 이너를 매치해 빈티지한 매력까지 갖춘 랄프로렌 컬렉션을 참고한 정열적 레드 벨벳 룩에 도전해보는 것도 좋을 듯.  
 
▲벨벳 VS 스웨이드 누가 더 매력적일까.

<2010 F/W 랄프로렌 컬렉션(왼쪽 두번째까지)과 2010 F/W 살바토레 페라가모 컬렉션>
로맨틱 보헤미안의 집시 룩을 벨벳소재로 표현한 랄프로렌과 럭셔리 페미닌함의 대표주자 살바토레 페라가모의 대결도 볼 만하다.

승마복에서 영감을 얻어 컨트리풍의 부풀려진 어깨와 좁아지는 소매 쉐이프의 퍼플 재킷, 청키한 블랙 니트카디건에 멋스러운 그린 벨벳 조퍼스팬츠 힘을 준 아메리칸 클래식 룩의 진수를 보여줬다.
 
리치한 감각의 스웨이드 소재의 카멜 셔츠 팬츠에 빅 벨트로 매니시한 매력을,  빛바랜 그린 컬러 롤업 셔츠원피스와 롱부츠와 매치한 룩은 분위기있는 가을 여자가 되고 싶다면 따라해볼 만 하다.

goeun@wef.co.kr / osenlife@osen.co.kr

2010.11.16 08:42 
[Copyright ⓒ 한국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OSEN(www.osen.co.kr) 제보및 보도자료 osenstar@ose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