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산업

반스앤노블, '누크(Nook) 컬러 사진 공개?

반스앤노블이 준비중인 새로운 전자책 단말기 '누크(Nook) 컬러'로 추정되는 사진이 공개됐다.

씨넷뉴스는 익명의 소식통들을 인용해 반스앤노블 홈페이지에서 '누크 컬러' 액서서리 스크린 필름 킷에 나온 제품 사진을 공개했다. '누크 컬러'는 249달러(약 28만원)에 제공될 것으로 알려졌다.

▲ 반스앤노블 누크 컬러로 추정되는 사진.

씨넷뉴스는 사진에 대해 실제 모습과 흡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반스앤노블은 26일 신형 전자책 단말기 발표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지디넷코리아] 나연준 기자 yjra@zdnet.co.kr2010.10.25 / PM 07:10 

---------------------------------
美 반즈앤노블, 컬러 전자도서판독기 출시

미국의 대형 서점업체인 반즈앤노블이 26일 경쟁사인 아마존과 소니에 앞서 최초로 컬러 전자도서 판독기를 출시했다.

'누크 컬러(Nook Color)'란 이름의 이 판독기는 18㎝ 터치스크린 방식의 화면에 구글의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탑재했고 8기가바이트의 기억용량을 가졌으며 가격은 애플 아이패드의 가장 저렴한 기종의 절반가량인 249달러로 작년에 출시된 기존 흑백 누크보다는 100달러정도 비싸다.

반즈앤노블의 최고경영자 윌리엄 린치는 "우리는 기능성과 편리성을 결합해 독자 중심의 무선 단말기 누크 컬러를 만들었다"며 "누크 컬러를 통해 와이파이(WiFi)로 인터넷은 물론 음악, 게임 등 다양한 것을 즐길 수 있지만, 무엇보다도 모든 것을 화려한 색채로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반즈앤노블은 누크 컬러 사용자들은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대부분을 포함한 도서 2백만권은 물론 각종 유력 신문과 잡지들을 완전 컬러로 읽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누크 컬러 구매 희망자들은 이 회사 웹사이트를 통해 주문할 수 있으며, 배송은 내달 19일 시작된다고 반즈앤노블은 밝혔다.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