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시각

‘룩 앤 필'(Look & Feel)... 포스코 CI 리뉴얼,10월부터 적용

포스코가 최근 지난 4개월 간 추진해온 ‘CI 리뉴얼’ 작업을 완료했다. 신뢰경영과 철학, 미래지향을 시각적으로 표현해 오는 10월부터 본사의 명함 및 신분증, 홍보물 등에 도입을 시작하고 포스코브랜드를 사명으로 사용하는 14개 출자사에도 순차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다.

포스코는 지난 5월 제1회 브랜드관리위원회를 개최하고 포스코브랜드의 통합된 이미지를 형성하기 위해 포스코 및 출자사의 CI 체계를 확립한 바 있다. 이번 포스코 CI 매뉴얼 리뉴얼은 이에 대한 후속 작업으로 2001년 제작한 CI 매뉴얼을 현대적이고 세련된 모습으로 바꿨다. 포스코는 이를 통해 시각적 상징성과 차별성을 부각해 포스코만의 강력한 ‘룩 앤 필(Look & Feel)’을 창출할 계획이다.

포스코는 관계자는“이번 ‘포스코 CI 매뉴얼 리뉴얼’의 가장 핵심적인 변화는 그래픽 모티브 개발을 통해 포스코브랜드의 시각적 이미지를 확립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포스코는 ‘신뢰의 빛’이라는 디자인 요소를 체계적으로 활용함으로써 철강사를 뛰어넘어 종합소재 기업으로서의 이미지를 부각할 계획이다. 출자사도 포스코브랜드 사용으로 일체감을 강화해 기존 사업의 경쟁력을 제고하는 한편, 신규사업 추진에서도 포스코의 신뢰 이미지를 활용해 경쟁사와 차별화한다는 방침이다.

하남현기자 / airinsa@heraldm.com
헤럴드경제 | 2010-09-30 1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