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환경

미끄럽지 않아요

Non-Slip Birdhouse by Nendo for Alcantara
미끄럽지 않아요 


다음 주 로마 21세기 현대미술관에서 전시회 ‘상상할 수 있나요?(Can You Imagine?)’가 시작된다. 11인의 디자이너들이 모두 알칸타라(Alcantara)를 소재로, 서로 다른 디자인을 선보이는 자리다.

여기 넨도(Nendo)의 새집도 전시에서 만나볼 수 있는 작품 중 하나다. 알칸타라 소재의 여러 특징들 중에서도, 넨도는 특히 질감에 주목하였다. 스웨이드와 비슷한 느낌의 표면은, 부드러우면서도 미끄럽지 않다. 알칸타라가 자동차 좌석 커버링에 자주 쓰이는 것도 그 때문이다.


넨도는 소재의 이러한 특징을 살려 ‘논슬립 버드하우스(Non-Slip Birdhouse)’를 디자인하였다. 55도 각도로 기울어진 벽에 새집들이 나란히 붙어 있다. 흥미롭게도 여기에는 접착제도 나사못도 사용되지 않았다. 새집과 벽 모두 알칸타라로 마감하여, 오직 표면의 마찰력 만으로 새집을 고정시킨 것.

'논슬립 버드하우스' 스케치
courtesy of Nendo

알칸타라 소재의 매력을 시연하다. 이번 전시에는 넨도를 비롯하여, 마르셀 반더스, 줄리오 카펠리니, 프랑수아 아장부르, 사티엔드라 파칼레, 로 엣지 등의 디자이너들이 참여한다. 전시회 ‘상상할 수 있나요?’는 10월 7일부터 11월 13일까지 열린다.

www.nendo.jp
www.alcantara.com
www.fondazionemaxxi.it

© designflux.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