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전

G-Design Festival 2010 공모전

경기도 디자인 공모전 개최  
 
경기도가 디자인공모전을 통해 지식정보사회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디자이너 발굴에 나선다.

경기도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대표이사 홍기화)는 다음달 1일부터 25일까지 ‘G-Design Festival 2010’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내가 생각하는 디자인세계(My Design World)’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자유테마부문과 기업지정테마부문으로 나누어 실시되며, 1, 2차에 걸친 엄격한 심사로 우수작품을 선정하게 된다.

특히 기업지정테마는 도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모집 선발된 32개사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해당기업에 대해 비용 지원 및 시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 우수 디자인 출품자는 협의 후 기업이 직접 디자이너로 채용하게 되며, 전문회사에 근무하는 디자이너가 수상(특별상 이상)할 때에는 소속사가 ‘2011년도 경기도 디자인개발지원사업’ 신청에서 가점을 받게 된다.

시상의 경우 일반부 대상 1명에게는 국무총리상과 시상금 1000만원, 금상 2명은 경기도지사 또는 지식경제부장관상과 시상금 300만원, 은상 4명은 경기도지사 또는 특허청장상과 시상금 150만원, 동상 6명은 상장과 시상금 100만원이 수여된다.

접수된 작품은 심사위원회에서 상품화 가능성, 조형성, 실용성 및 창의성에 주안점을 두고 엄격한 심사를 하게 되며, 결과 발표 시 심사위원의 명단도 함께 공개해 투명성 및 공정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참가자격은 국내외 전문디자이너 및 일반인, 고등학생 등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참가 방법은 다음달 25일까지 홈페이지(http://www.gdesignfair.org)에서 회원가입 후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공모전에서 선정된 우수작품은 고양시 KINTEX 전시장에서 9월 13일부터 9월 15일까지 제15회 ‘G-Design Festival 2010’을 통해 전시되며, 같은 기간 초대 디자이너 작품전시와 우수디자인제품전시 등 경진대회 우수작을 전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