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기타

한국디자인연합회 올 베스트 100선 선정…선린대 최인수 교수 작품

선린大 최인수 교수 디자인연감 Best 100선 선정
 
【포항=뉴시스】강진구 기자 = 경북 포항의 선린대학(총장 전일평)은 시각디자인계열 최인수 교수가 사단법인 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kfda)가 선정하는 2010 Best Design 100선에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kfda는 디자인산업의 육성과 디자인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지난 2005년 설립된 사단법인으로 그동안 각종 디자인정책의 연구개발 및 대정부 정책 제안을 통해 한국디자인역량을 한단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선정작은 공식 2010 디자인연감(Design Year Book)으로 발간돼 정부, 공공 디자인 유관기관, 주요 해외기관, 해외 디자인 매체 등에 배부될 예정이다.

이번 2010 kfda 디자인연감 선정을 맡은 발간위원회 심사관계자는 “2010년도 한 해 동안 우리나라 디자인 문화창달에 특별한 의미가 있다고 생각되는 최우수 디자인결과물 100점을 선정했다”며 “선정된 작품과 디자이너의 철학을 소개해 디자인계의 정보를 국내외에 널리 알리는데 그 목적이 있다”고 말했다.

최인수 교수는 “디자인은 언어이며 외침으로 이번 작품의 모티브는 동심적 표현이였다”며 “작품을 통해 인간심성의 모든 복잡함을 헤치고 절실함으로 자리매김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작업을 했다”고 말했다.

dr.kang@newsis.com

| 기사입력 2011-05-30 17:38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