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전

네오플램 '에코 크리에이티브' 주제로 디자인 공모전 개최

[전부경 기자] 네오플램(대표 박창수)이 '2011 네오플램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네오플램은 세련된 디자인과 친환경 제품으로 올 초 프랑크푸르트 소비재 박람회에서 1,000만 달러를 수주하는 등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큰 주목을 받고 있다. 공모전은 이러한 추세에 맞춰 대학생들의 창조적인 디자인과 아이디어를 통해 글로벌 브랜드로 한 발짝 더 다가서기 위해 마련됐다.
 
ECO Creative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대학(원)생의 개인 단위로만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기간은 7월4일부터 7월15일까지. 네오플램 커뮤니티에서 출품신청서와 접수증을 내려 받은 후 7월15일 금요일까지 우편으로 접수 가능하다.
 
응모분야는 패턴 디자인과 패키지 디자인 파트로 나뉘며 공모주제인 'ECO Creative'를 반영해 제품 형태와 콘셉트가 명확하게 담긴 렌더링 및 데이터(CD 혹은 USB)와 A3사이즈 패널(폼보드 또는 우드락)에 부착해 제출하면 된다.
 
발표는 8월16일 네오플램 홈페이지 또는 개별통지를 통해 이루어지며, 이번 공모전에서 가장 우수한 디자인을 보여준 대상(1명)에게는 상장과 함께 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각 부문별 시상에는 금상의 경우 상장과 300만원의 상금이, 은상의 경우 200만원 동상의 경우 100만원의 상장과 상금이 수여된다. 입선의 경우 총 5명에게 상장과 네오플램 제품이 선물로 제공된다.

응모작은 반환되지 않으며 입상작에 대한 저작권 및 소유권은 네오플램에 귀속돼 향후 네오플램의 출시품에 적용될 예정이다. 또한 본상 수상자들에게는 네오플램 인턴십 기회가 제공된다.
 
네오플램 마케팅팀 김소영 팀장은 "유명 디자이너와의 콜라보레이션위주로 진행되는 국내 쿡웨어 업계의 관행에서 벗어나, 젊은 감각을 가진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디자인 공모전을 통해 트렌디하며 신선한 결과를 기대하고 있다. Eco Creative라는 창의적인 콘셉트를 어떻게 제품 디자인으로 구현할 지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uridul@bntnews.co.kr
입력: 2011-05-03 14:11 / 수정: 2011-05-03 2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