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ngyang + Razor + COmpany
55년 역사 자랑… R&D투자 주력
안길수기자 coolass@sed.co.kr
많은 사람들이 일본 상표로 알고 있는 도루코는 사실 55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토종 브랜드다. 면도기ㆍ식칼ㆍ커터 등을 아우르는 도루코란 이름은 동양(Dongyang)의 DO, 면도기(Razor)의 R, 회사(Company)의 CO에서 따온 것이다.
도루코는 기술력을 제대로 알릴 수 있는 브랜드 전략을 위해 속도와 연관된 면도기의 이미지를 살릴 수 있는'페이스(Pace)'를 간판 브랜드로 내세웠다. 마라톤의 페이스 메이커(Pace Maker), 레이싱의 페이스카(Pace Car)에서 착안했다고 한다.
6중날 면도기 '페이스6'는 브랜드 런칭 후 미국과 유럽 등지에서 450억원 상당의 수주를 따냈고 지난해 해외 매출만 전년 대비 124% 급증했다. 구자광 특허청 상표심사정책과 사무관은 "기술력과 효과적인 브랜드 전략을 통해 국내 중소기업이 글로벌 시장의 거인들과 경쟁한 대표적인 사례"라며 "제품 컨셉트를 적절하게 적용하면 한국 강소기업의 제품도 충분히 승산이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입력시간 : 2010/12/08 16:49:10 수정시간 : 2010/12/13 14:42:16
'Design Trend > 산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 갤럭시S, `올해 가장 성공한 제품`으로 선정 (0) | 2010.12.28 |
---|---|
주방용품, '이제 브랜드와 예술이 만난다' (0) | 2010.12.28 |
이게 결심 도우미라고? (0) | 2010.12.27 |
스마트폰 잦은 배터리 방전, 이제 ‘태양광 충전’ 해결 (0) | 2010.12.27 |
획기적 디자인 '전투용 배트카' 공개 (0) | 2010.12.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