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전

어도비, 제11회 어도비 글로벌 디자인 공모전 작품 모집


한국어도비시스템즈는 내년 6월 24일까지 제 11회 어도비 글로벌 디자인 공모전(ADAA) 작품 모집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올해로 11회인 ADAA는 매년 전 세계 최고의 대학생 그래픽 디자이너, 포토그래퍼, 일러스트레이터, 애니메이터, 디지털 필름메이커, 개발자 및 컴퓨터 아티스트를 선발하는 글로벌 공모전이다.

이번 ADAA에는 최고의 교수법 평가를 위해 교수진 평가 항목이 3개 분야가 신설됐고 게임 디자인과 웹과 모바일 분석 등 최근 떠오르는 분야, 15개 언어가 추가됐다. 

제 11회 ADAA작품 모집 부문은 촔인터랙티브 미디어 촔웹과 모바일 분석 촔비디오 및 모션 촔전통 미디어 등 총 4개 분야이며, 올해에는 창의적인 교육 중요성을 반영해 교육용 인터랙티브 미디어 혁신을 비롯해 교육용 비디오 및 모션 혁신, 교육용 전통 미디어 혁신 부문 등 교수진 부문이 신설됐다.

참가자는 개인 또는 그룹으로 참가할 수 있으며, 별도 참가 비용은 없다.

제 11회 ADAA 모집 일정은 이달부터 2011년 6월 24일(미국태평양 표준시 기준)이며, 1차 심사를 위한 작품 제출 마감일은 2011년 1월 28일, 2차 마감일은 4월 29일, 3차 마감일은 6월 24일이다. 정식 인가된 고등 교육 기관에 재학 중인 18세 이상의 모든 학생 또는 교수진에게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이번 제11회 ADAA 시상식은 2011년 10월 대만 타이완에서 개최될 ‘국제 디자인 협회 회의’ 에서 진행되며, 수상자에게는 소프트웨어 및 현금이 수여된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 지준영 대표이사는 “최근 모바일 기기의 사용이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게임 디자인에 대한 수요가 늘고, 다양한 기기를 통해 제공되는 응용프로그램(어플리케이션)의 효과를 분석해 사용자 반응을 바로 적용하고자 하는 기업의 요구도 늘고 있다”며 “이렇게 급부상하고 있는 분야를 포함, 한계를 뛰어넘는 창의적이고 흥미로운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작품 응모 안내, 마감일, 분야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어도비 웹페이지(www.adobeaward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yjjoe@fnnews.com 조윤주기자  
기사입력 : 2010-12-27 09:44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