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영상

“요즘 한국인 무슨 생각을 할까?” 스마트폰으로 꿰뚫어본다

“이마트 피자, 롯데마트 치킨에 대한 사람들의 생각은 어떨까?”

한국 사회의 다양한 분야 및 주제에 대한 리서치 결과를 제공하는 ‘What Korean Think’어플이 무료로 출시됐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다.

‘What Korean Think’는 IT, 가족, 건강, 유통, 경제 등 총 9개 주제의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으며, 각 주제에 따른 리서치 결과의 상세 데이터와 분석자료를 볼 수 있다. 또 관심있는 리서치 결과를 내 보관함에 따로 보관해 활용할 수 있다.

이 어플의 토대가 되는 리서치 자료는 2009년부터 현재까지 매주 실시한 소비자 트렌드 기획조사로 성별, 연령, 직업, 결혼유무 등 다양한 조건의 마크로밀 패널 25만명 중 표본집단 추출을 통해 진행됐다. 현재 60여 개의 리서치 결과를 볼 수 있으며 매주 새로운 리서치 조사가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마크로밀코리아의 주영욱 대표이사는 “지난 8월 1차로 개발한 아이폰용 어플리케이션이 기업의 마케팅 담당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 안드로이드용으로도 개발 하게 되었다”며 “본 어플리케이션이 다양한 스마트폰 유저에게 한국사회를 이해할 수 있는 유익한 정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해당 어플은 아이폰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WHAT KOREAN THINK’를 검색해 다운로드 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 리서치의 상세한 결과와 어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마크로밀코리아 홈페이지(www.macromill.co.kr)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ham@heraldm.com
<이혜미 기자 @blue_knigh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