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기타

트렉스타, ‘2010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대통령상 수상

21세기 경제를 이끌어가는 디자인 선도 기업으로 인정받아   
  

▲ 아웃도어 기업 ㈜트렉스타가 지난 7일 오후 2시 코엑스에서 ‘2010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디자인경영부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2010 CNB뉴스  
 
아웃도어 기업 ㈜트렉스타가 '2010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디자인경영부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인류의 건강 증진과 수명 연장에 기여하기 위한 세계 최고 기술력 보유’라는 휴머니즘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디자인 경영전략을 수립하고 지속적인 개발과 투자를 하고 있는 (주)트렉스타는 이번 수상을 통해 제품의 본질은 지키면서 최첨단 기술을 적용한 진보적인 제품 디자인의 실현과 독창적인 제품 디자인 영역을 구축을 한 공로를 인정받게 되었다.

이 회사는 1994년 자체 브랜드를 론칭한 후 디자인 경영 혁신활동을 통해 세계 최초로 경등산화, 신발 끈 대신 와이어가 연결된 다이얼을 돌려 신발을 신고 벗는 코브라등 창조적인 디자인의 신발을 선보여 신발 디자인과 개발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형성하고 시장의 트렌드를 바꾸고 있다. 그리고 올 해는 2만명의 발 샘플을 분석하여 디자인 개발된 신발인 네스핏을 출시하여 '발을 위한다’는 신발의 본질을 가장 잘 달성하면서 인체공학적 기술과 디자인을 더해 한 차원 높은 '인간중심’ 디자인을 실현해냈다.

그 결과 지난 7월, 유럽의 스포츠 미디어 그룹인 EDM에서 출간하는 The Outdoor Industry COMPASS를 통해 발표된 세계 아웃도어 신발 시장 랭킹에서 아시아 브랜드로서는 1위, 전 세계 아웃도어 신발 브랜드 중 16위에 오르는 성과를 거두며 40.1%라는 경이적인 총 성장률을 이뤄냈다.

올해는 네스핏의 출시로 유럽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게 되어 스페인을 중심으로 이베리아 반도 지역에 수출하고 있으며, 현재 아시아, 미주를 포함하여 전 세계 24개국에 진출하고 있다.

권동칠 대표이사는 “제품 개발의 한 과정이었던 디자인이 다각적으로 역량이 확대되어 21세기 지식기반 경제시대의 주요한 성장 동력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람을 위한다’는 본질을 지킨 독창적이고 진보적인 디자인을 통해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하여 대한민국 신발 산업과 디자인 산업의 경제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디자인대상’은 지식경제부 주최,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디자인 분야 최고 권위의 상으로 21세기 경제를 이끌어가는 디자인 선도 기업, 지자체 및 디자인산업발전의 주역에게 대한민국디자인계 최고의 영예를 수여하는 상이다.

'디자인경영부문’은 디자인 경영전략을 수립하여 이의 개발 및 투자, 인재양성 등을 통해 탁월한 경영성과를 거두고 산업 발전 및 국가 경쟁력 강화에 크게 공헌한 기업 또는 사업부문에 수여하며 역대 수상 기업으로는 애경산업, 기아자동차, 웅진코웨이, 삼성건설 래미안 등이 있다. 
 
윤우봉 기자 / 2010-12-08 10:32:18
▲ CNB뉴스,CNBNEWS ,씨앤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