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영상

오토데스크, 무료 홈디자인 SW 출시

오토데스크 홈스타일러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온라인에서 내 집을 마음껏 디자인 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SW)가 출시됐다.

오토데스크 코리아(대표 변진석)는 3D 홈 디자인 및 리모델링 프로젝트용 무료 온라인 SW인 '오토데스크 홈스타일러'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오토데스크에 따르면 이 제품은 간편한 웹 설계 디자인 서비스로서 일반 주택 소유자 및 디자인 전문가가 유명 제조업체들의 가전, 가구, 빌딩 자재 등을 활용해 방 배치도와 평면도를 쉽게 디자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오토데스크 홈스타일러'를 사용하면 설계 프로젝트 전 미리 다양한 브랜드, 스타일, 컬러, 레이아웃을 손쉽게 비교·평가할 수 있어 의사결정의 신뢰도는 물론 궁극적으로 최종 결과물에 대한 만족도까지 높일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또한 별도의 교육 없이 사용자가 방, 문, 가구 등을 끌어다 놓는 방식으로 손쉽게 평면도를 제작하고, 여러 마감재를 비교할 수 있으며 한 번의 클릭으로 디자인 아이디어를 3D로 시각화해 손쉽게 공유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오토데스크 시크(Autodesk Seek) 웹 서비스'를 통해 필요한 콘텐츠를 검색 및 다운로드할 수 있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오토데스크 코리아 변진석 대표는 "오토데스크 홈스타일러는 4만5000가지가 넘는 설계도와 7000개 이상의 브랜드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으며, 가장 빠르게 인기를 얻고 있는 무료 3D 홈 디자인 도구 중 하나"라며 "이 제품은 일반 주택 소유자들이 쉽게 주택 인테리어 설계 및 리모델링 프로젝트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료로 제공되는 오토데스크 홈스타일러는 웹사이트(www.homestyler.com)에서 별도의 다운로드나 설치 없이 이용 가능하다.

[아시아경제 기사입력2010.04.27 김철현 기자 k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