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시각

이미지스톡 “한글디자인시대 새바람 이끈다”

손아트 손민정 디자이너의 한글디자인 패턴 이미지 판매 
  
최근 K-POP을 비롯해 음식문화, 생활용품 등을 비롯 한류 열풍이 이어지면서 한글의 우수성과 다양성, 심미성을 활용한 ‘한글디자인’ 개발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

이에 이미지스톡은 최근 한글 디자인 전문 기업 손아트 대표 손민정 디자이너와 손잡고 ‘한글디자인’ 작품 판매에 나선다.

▲ 사진/ 이미지 스톡

이미지 스톡은 손 디자이너가 참여한 다양한 ‘한글디자인’ 패턴을 선보이며 다양한 한글 디자인 및 개발로 한글 활용의 새로운 영역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미지 스톡 측은 “한글 패턴의 디자인 활용을 활성화해 원형을 지키면서도 단순한 문자 디자인이 아닌 한글의 기능적 우수성 및 강점을 알린다는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손아트 손민정 디자이너는 국내 대표적 ‘한글 디자이너’로 한국 문화의 대표 아이콘이다. 한글의 기본 패턴을 디자인요소에 접목시켜 예술적으로 재창조해 주목 받고 있는 아티스트.

손 디자이너가 디자인한 우산, 스카프 등은 한국적이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으로 소비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았다.

손민정 디자이너는 “한글을 이용한 작품이 많아져서 외국에 한글의 가치가 많이 알려줬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한글의 우수성과 아름다움을 세계에 널리 알리고자 한다”고 밝혔다.

▲ 사진=이미지 스톡

박아영 기자  admin@hkn24.com

2012년 02월 21일 (화) 18:31:36   
ⓒ 대한민국 대표 의학전문지 헬스코리아뉴스(http://www.hkn24.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