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행사

국내 최대 디자인 행사 '디자인 코리아 2011' 개최

【서울=뉴시스】박성규 기자 = 지식경제부는 코엑스에서 국내 최대 디자인 행사인 '디자인코리아 2011'를 20일부터 23일까지 나흘간의 일정으로 개최한다.

디자인코리아 2011은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디자인포럼, 디자인기업 동반성장 선포식, 디자인나눔마켓 등 다양한 행사로 구성됐다.

대한민국디자인대상에서 박금준 601비상대표가 은탑산업훈장을, 장동훈 삼성전자 전무가 동탑산업훈장을, 김곡미 LG생활건강 부장이 산업포장을 받는 등 정부는 디자인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해정부포상을 수여한다.

디자인 포럼에서는 이순종 서울대 미술대학장이 글로벌 디자인 트렌드에 대해, 로저 볼 홍콩 폴리텍 대학교 교수가 디자인의 창조적 역할에 대해 강연을 한다.

아울러 행사 기간 동안 디자인 중소·대기업과 정부가 참석해 디자인 권리보호, 상생기반 조성 및 디자인 해외진출 상호협력을 위한 디자인산업 동반성장을 선언한다.

이와 함께 일자리 창출 우수사례로 부각되고 있는 인디디자이너들의 전시품과 연예인에게서 기부 받은 제품을 디자인 나눔마켓에서 판매한 후 수익금을 전액 유니세프에 기부할 계획이다.

지경부 관계자는 "디자인산업 육성을 위해 R&D, 인력양성, 기업역량강화, 디자인 신시장 창출 등의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내년에는 1000억 규모의 법정부적 디자인예산을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exculpate2@newsis.com

| 기사입력 2011-10-20 09:27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