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시각

25주년을 맞아 공개한 AOL의 브랜드 아이텐티티 프로젝트


6개월 전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선보였던 에이오엘(AOL)은 창립 25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브랜드 아이덴티티(Brand Identity)의 두 번째 컬렉션을 선보였다. 에이오엘은 소비자들에게 사용하기 쉽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추어 전 세계 소비자들의 온라인 경험을 창출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맡아 왔으며 차세대 인터넷 개발을 선도하고 있다. 1985년 설립 당시에는 규모가 아주 작았지만 현재, 전세계에 걸쳐 한 달에 백만 명 이상이 이용하는 국제적인 서비스로 자리잡았다. 이번에 공개한 두 번째 컬렉션에는 로고는 2012년 런던 올림픽 로고를 디자인한 울프 올린스(Wolff Olins)의 총감독 아래 전 세계의 디자이너, 일러스트레이터, 동화작가 등 에이오엘 예술가들의 도움을 받아 다양한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었다. 

AOL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출처-AOL홈페이지

AOL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출처-AOL홈페이지

에이오엘 예술가는 에이오엘에게 경제적으로 지원받고, 작품을 전시하거나 홍보할 기회까지 제공받는 사람들이다. 25주년을 맞아, 에이오엘 예술가들은 하나의 창조적인 아이콘을 강조해서 표현하는 '창의적인 프로젝트'를 소개하며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일 년 동안 25주년을 기념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신인 예술가들에게 각각 2만 5천 달러의 장학금을 25명에게 지원하기로 결정해 25주년에 그 의미를 더한다.
 
에이오엘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심플하지만 활동적으로 쓰인다.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배경이 계속 바뀌면서 여러 가능성을 제시하고 사용자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유도한다. 미래의 인터넷 미디어를 주도하는 회사답게 창의력과 표현에 새로운 초점을 맞추어 개방적인 형태로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이야기를 전개해 나간다. 에이오엘은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로 기업의 이미지가 향상되고 있는 좋은 예로 손꼽힌다. 시각적인 요소 외에 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에서는 또 어떤 차별화된 전략으로 사용자에게 신선함을 가져다 줄 것인지 귀추가 주목된다.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

AOL 브랜드 아이덴티티 영상

원출처 : BrandNew
            corp.aol.com

2차출처 : 디자인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