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

공간디자인의 또다른 분야 <가구디자인>

인테리어디자인쪽의 큰 부분을 차지하는 가구디자인.. 


가구디자인에 대해 생소한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이번 뉴스의 테마는 가구디자인이다.

요즘 대학가의 디자인학과들을 살펴보면 정말 다양한 파트가 많은데 그중 눈에 띄는 것은 가구디자인과이다.

생겨난 지가 얼마 되지 않은 전공인 만큼 관심도가 높아진다는 것을 알 수 있고 이로인해 교육의 중심지들에는 가구디자인 전문학원이 생겨나고 있다.

그 중 10년간 가구디자인전문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주)인테리어뱅크학원(이하 인테리어뱅크)에서 교육컨설팅을 담당하는 우민규 교육컨설팅팀장의 인터뷰를 토대로 전공자, 실무자, 비전공자들의 관심도와 어떠한지 알아보았다.

가구디자인 전문 전공외에 실내디자인, 공간디자인, 인테리어디자인등을 전공하는 관련학과 학생들중 약 30%이상이 가구 전문 디자이너를 희망한다고 한다.

학원 교육문의와 상담신청 학생들 대부분의 고민사항은 자신들이 전공을 하면서도 이쪽으로 전문적으로 잘 알지못하는 상태일 뿐만 아니라 실무능력은 거의 없다고 스스로 인정하고 방학이든 학기중이든 시간을 쪼개어 학교에서는 채우기 힘든 실무능력과 자격증 취득을 위해 따로 학원교육을 받기를 희망한다고 한다.

현재 상담신청을 해오는 학생이 2009년대비 약 30%이상 상승하였다고 하는 점으로 보아 그만큼 관심도가 높아졌다고 볼 수 있겠다.

실무자들 또한 취업전 수작업에서 C/G까지 체계적인 준비를 하지 못하고 실무를 보고 있어 버거운 부분이 많아 국비지원을 통한 교육문의가 급증하고 있다.

이들은 좀더 체계적인 준비를 통해 확실한 실무경험을 토대로 이직, 창업등이 주 교육목적이다.

마지막으로 비전공자들의 관심도 또한 만만치 않은 상황이다.

유망직종으로 손꼽히고 있는 상황에서 문과 쪽을 졸업하고도 가구디자인 취업을 희망하는 인원들이 문의가 많다고 한다.

또한 굳이 취업만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여성들은 개인취미로 배워 후에 본인이 직접 창업을 목적으로 갖는 학생들도 적지 않다.

인테리어뱅크에서는 다양한 고민, 상황들에 적합한 전문 무료 컨선팅을 매월 진행하고 있고, 특히 방학시즌이면 교육희망자들과 상담문의의 폭주한다.

그래서 혼잡을 줄이고자 무료컨설팅은 사전에 전화로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예약후 참석이 가능하다고 하니 관심있는 사람은 아래 대표번호나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후 방문을 하면 바로 상담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방문상담예약 및 교육문의 ☎ 02-3676-9519 / 공식홈페이지 www.interiorbank.kr 
조준경 객원기자  2011/03/22 오후 2:21ⓒ 희망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