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기타

공무원 디자인 마인드 교육

[경인일보=이경진기자]경기도는 24~28일까지 도 인재개발원에서 도와 시·군 과장급 공무원 520명을 대상으로 공공디자인 마인드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급격한 도시화와 함께 도의 공간정책에 대한 디자인 개념의 적용 요구가 증대되고, 수준 높은 정책 서비스의 필요성이 확산되면서 공무원들의 디자인 마인드 함양이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특히 그동안 공무원 디자인 교육이 실무자 중심으로 이뤄져 의사 결정 영향이 큰 간부공무원들의 디자인 교육기회 제공을 위해 도와 시·군의 모든 과장급 공무원을 대상으로 실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교육은 채민규 도 디자인특별보좌관이 도 도시디자인에 대한 잘된 사례와 잘못된 사례를, 최성호 한양대 사이버대학 교수가 도시통합 디자인의 방향과 전략을, 이진숙 충남대 교수가 도시와 농촌의 환경색채계획에 대해 각각 교육한다.

이세정 도 디자인총괄추진단장은 "공공디자인은 시대적 요구"라며 "급격한 도시화와 산업화로 개성이 매몰된 도시들이 거듭 태어나기 위해서는 이제부터라도 공무원들이 디자인적 마인드와 인식전환을 통해 직접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입력시간  2011.02.23 22:36  | 이경진 | lkj@kyeongin.com 
ⓒ 경인일보(http://www.kyeongi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