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산업

미니의 새로운 컨셉트, "로켓맨" 이미지 공개

사진출처(www.autoblog.com, carscoop.blogspot.com)

제네바 모터쇼에서 선보이려고 했던 미니 브랜드 컨셉트 모델의 이미지가 앞서 공개됐다.

오늘(22일 현지시간) 아침 온라인 자동차 전문지 카스쿱 이외 여러 자동차 전문지에서 속보로 다루어진 이 미니 모델은 “로켓맨”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미니의 컴팩트한 이미지와 여러 가지 신선한 아이디어를 보여줘 눈길을 끌고 있다.

미니 브랜드는 로켓맨 컨셉트 모델을 “3+1 시터”로 묘사했다. 외관의 크기는 1959년 오리지널 미니와 경쟁할 만큼 컴팩트한데, 정확하게는 길이 3,419mm, 너비 1,907mm, 1,398의 높이다.

로켓맨 컨셉트의 디자인은 미니의 현재 디자인 언어를 유지하고 있으며, LED 헤드 & 테일램프, 18인치 합금휠, 분할되는 테일게이트, 유니온 잭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일루미네이트 루프 브레이스 등을 새롭게 적용했다.

내부에는 3개의 고정 좌석이 있고 하나는 짧게 이동하는 이들을 위한 접히는 좌석이 마련되어 있다. 고정 좌석은 인테리어 공간을 최대한 넓게 마련했고 인스트루먼트 클러스터는 운전자와 함께 앞뒤로 움직일 수 있다.

미니의 트레이드 마크인 센터 스피도는 3D의 고품질 그래픽을 사용했지만 여전히 같은 디자인을 사용하고 있다,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으며, 외장형 하드 드라이브를 붙일 수도 있다. 스티어링 휠에 있는 트랙볼은 현행 미니에 있는 iDrive 풍의 유닛을 대체한다. 
 

사진출처(www.autoblog.com, carscoop.blogspot.com)

[매경닷컴 육동윤 객원기자]

기사입력 2011.02.23 12:33:44 | 최종수정 2011.02.23 13:42:09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