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환경

안개 효과

Anzas Dance Studio by Yoshimasa Tsutsumi
안개 효과 
 

image courtesy designboom

안개가 짙게 드리운 듯한 실내. ‘안자스 댄스 스튜디오(Anzas Dance Studio)’의 분위기는 신비롭다. 사방을 둘러싼 거울 위로, 하얀 도트 무늬들이 도장되어 안개 효과를 만들어낸 것이다. 스튜디오의 인테리어는 베이징에서 활동 중인 건축가 요시마사 츠츠미(Yoshimasa Tsutsumi)가 맡았다.

image courtesy designboom

image courtesy designboom

춤을 출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지면으로 그 이외의 것은 흐릿해도 좋다는 판단 하에, 그는 거울 위에 도트 무늬를 도장하였다. 거울의 아래에서 위쪽으로 갈수록 점차 크기와 밀도가 커지는 도트들이 자욱한 안개의 효과를 자아낸다. 모든 것이 흐릿하게 비치는 가운데, 오직 바닥의 모습만이 거울 속에서도 선명하다. 이처럼 스튜디오의 초점은 어두운 색상의 목재로 마감된 바닥에 맞춰졌다. 거울 너머로 확장된 지면은 실내의 깊이감과 경계를 흐릿하게 만든다. 한편 도트 무늬 모티프는 스튜디오의 리셉션 공간에도 적용되었다. 도트들은 스튜디오와는 사뭇 다른 경쾌한 분위기를 만들어낸다.

image courtesy designboom

요시마사 츠츠미의 ‘안자스 댄스 스튜디오’ 인테리어는 비트라 디자인 뮤지엄에서 열린 ‘중국 당대 건축’ 전에 소개된 바 있으며, 2010 일본 상업공간 디자이너 협회(JCD)의 어워즈에서 금상을 수상하였다.

www.tsuaa.com

via designboom
ⓒ designflux.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