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시각

미니멀 패키징 효과 연구

Minimalist effect in the maximalist market by Antrepo
미니멀 패키징 효과 연구
 


안트레포(Anterpo)의 디자이너들이 진행중인 연구는 단순성(simplicity)에 관한 것이다. 그들은 익숙한 브랜드들의 제품 패키지에 있어, 보다 ‘단순한’ 대안적 버전들을 찾아 보는 중이다. “우리는 모든 제품이 절제라는 감성에 따라 검토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안트레포는 ‘맥시멀리스트 시장에서의 미니멀리스트 효과’라는 이름으로 패키징 디자인에 있어 ‘빼기’의 효과를 살펴본다.


현재의 패키징에서 뺄 만한 요소가 있다면 그것은 무엇일까? 안트레포는 오리지널 디자인에서 1단계, 2단계의 단순화 과정을 진행하였다. 네슬레, 누텔라의 대표적인 상품들을 대상으로, 실제 디자인과 가상의 단순 버전 두 가지를 한데 비교하면, 미니멀 패키징의 효과가 한 눈에 들어온다. 안트레포가 묻는다. “당신이라면 세 가지 패키징 가운데 무엇을 선택하시겠습니까?”

via core77

ⓒ designflux.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