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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sign Trend/산업

삼성전자, 세계 최박형 3D 블루레이 플레이어 선봬


삼성전자(대표 최지성 www.samsung.com)가 내년 1월 6일부터 4일간 미국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멀티미디어 가전 전시회 CES 2011에 두께 23㎜의 세계 최박형 3D 블루레이 플레이어를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지난 2009년 39㎜ 두께의 세계 최소 두께 블루레이 플레이어, 2010년에는 29㎜두께의 블루레이 플레이어에 이어, 내년에는 23㎜ 두께의 블루레이 플레이어를 공개한다.

삼성전자의 세계 최소 두께 3D 블루레이 플레이어는 메탈 느낌의 소재를 채택했다. 3D 블루레이 플레이어는  스탠드를 이용해 세워서 설치할 수도 있고, 월마운트 기능으로 벽걸이 TV와 함께 벽에 걸 수도 있다. 특히, 세계 최소 두께 3D 블루레이 플레이어는 삼성 3D TV의 특화된 기능 중 하나인 '2D→3D 변환기능'을 채용해, 일반 2D 영상을 3D 입체영상으로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다. 한층 강화된 2011년형 스마트 TV 기능이 내장돼 유튜브·트위터·페이스북·USA투데이 등 다양하고 풍부한 애플리케이션을 TV와 연결해 즐길 수 있다.

삼성전자의 세계 최소 두께 3D 블루레이 플레이어는 최고의 기능을 다 넣고도 제일 얇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구현해 CES 2011 최고 혁신상을 수상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미국  블루레이 플레이어 시장에서 2년 연속 1위를 눈앞에 두고 있다. 시장조사기관인 NPD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해 1~11월까지 누계기준으로 美 블루레이 플레이어 시장에서 금액기준 35.1%, 수량기준 32.6%를 차지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질적·양적 점유율에서 30%대의 점유율로 2년 연속 정상을 바라보고 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전성호 전무는 "세계에서 가장 얇은 3D 블루레이 플레이어를 통해 3년 연속 블루레이 플레이어 슬림화 경쟁에서 압도적 우위를 점해 AV제품 기술력 우위를 입증하게 됐다"며, "3D 입체영상을 집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고객의 거실 인테리어까지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블루레이 플레이어 시장 1위 업체로서 위상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2010년 12월 28일 (화)  박세림 기자  selimpark@it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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