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영상

페이스북, 프로필 페이지 디자인 '확 바꾼다'

[지디넷코리아]페이스북이 새로운 프로필 페이지를 선보이다. 씨넷은 5일(현지시간) 페이스북이 프로필 페이지에 대해 "핵심 기능에 대한 근본적인 변화를 시도했다"고 평했다. 이날 프로필 새 페이지는 씨넷 모회사인 CBS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공개됐다.

마크 주커버그 페이스북 CEO는 이날 씨넷 모회사 CBS 방송국 프로그램 ‘60분’을 통해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였다. 버튼 위치, 사진관련 기능 등이 모두 크게 바뀌었다. 
 

▲ 마크 주커버그 페이스북 CEO 새로운 프로필 페이지

사진의 경우 크기 확대, 사진 위치 윗쪽으로 이동 기능이 추가됐다. 페이지 상단에 표시됐던 ‘배경(Wall)’, ‘정보(Info)’ 버튼은 사용자 사진 아랫줄로 이동한다.

페이스북 블로그에는 CBS 동영상이 배포된 후 어떤 점이 바뀌었는지에 대한 포스트가 올라왔다. 페이스북 개발자 조쉬 와이스만은 블로그를 통해 “프로필 페이지 상단에는 회원의 사는 곳, 고향, 학력 등 새로운 회원 정보가 표시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친구’ 관련 기능도 바뀐다. 가족, 베스트 프랜드 등 중요한 관계는 따로 표시할 수 있다. 와이스만은 “새로 친구그룹을 만들거나 현재의 친구 목록에 기능 추가를 할 수 있다”고도 강조했다.

새 기능에는 업무, 학교 숙제, 음악, 운동 등 공통 관심사에 대한 협업 기능도 추가됐다. 새로 추가된 ‘무한정 스크롤’ 기능은 더 빠르고 쉽게 사진들을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페이스북에서 사람들이 이름, 고향, 학교 등 검색도 편해졌다.

송주영 기자 jysong@zdnet.co.kr

ZDNet Korea | 2010.12.06 / AM 10: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