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시각

QR코드 붐, QR코드 마케팅 사례

 

GS건설..   모바일 웹사이트 개설하여 qr코드 마케팅 시작, qr코드를 찍으면 바로 자이 모바일홈페이지로 연결된다. 다양한 이벤트정보와 문화행사, 분양정보 등 즉시 확인할수 있고, '통화' 버튼을 누르면 바로 자이콜센터로 연결되어 분양상담을 받을 수 있다.

성균관스캔들..   드라마 최초로 방송화면과 제작진의 명함에 qr코드를 새겨넣고 드라마 홍보에 나섰다. 방송화면과 제작진의 명함에 성균관의 대문처럼 보이는 qr코드를 삽입하여 qr코드를 스캔하면 모바일 홈페이지로 바로 이동한다. 모바일홈페이지에서는 드라마 예고편영상, 미리보기, 게시판 이벤트, 현장사진등이 서비스 된다.

 

 

서울디자인한마당 2010..  기존의 흑백 qr코드에 디자인적인 요소를 가미하여 독창적이고 특색 있는 디자인의 qr코드를 선보였다. qr코드에는 행사소개를 비롯하여 서울디자인한마당에서 열리는 20여개의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가 담겨있다. 또한 사진, 동영상, 이벤트, 트위터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전시되는 작품들에 대한 자세한 설명도 볼수 있어 개인 도슨트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스케쳐스..   트렌드를 이끄는 브랜드답게 정보제공의 새로운 창구로 qr코드 마케팅 도입. 스케쳐스의 qr코드는 제품 및 매장 정보와 함께 영상, 화보 등 몸매 관리 워킹화 쉐이프업스에 관한 다양한 컨텐츠를 담고 있다. 

빈폴..   제일모직의 모던 브리티시 감성을 고급스럽게 재해석 해내는 브랜드, 빈폴 액세서리가 qr코드 마케팅을 이용하여 신상품 알리기에 나섰다. qr코드를 활용하여 신상품 알리샤 라인 백의 제품홍보와 이벤트 진행. qr코드를 스캔하면 빈폴의 알리샤 라인 백의 자세한 정보와 이벤트 정보를 볼 수 있다. 

 

마이녹실..  탈모치료제의 선두주자 현대약품 '마이녹실' 이 qr코드로 소비자들을 만난다. qr코드를 스캔하면 마이녹실의 사용설명서와 이미지, 영상등 관련 내용들을 볼 수 있다.

인터파크INT..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연결하는 채널로 qr코드를 활용. qr코드를 스캔하면 인터파크도서 모바일홈페이지로 연결되어 베스트셀러 순위 및 도서 상세정보와 리뷰 등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