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산업

씨게이트, CES 2011 디자인&엔지니어링 혁신상 수상


하드 드라이브 및 스토리지 솔루션 기업 씨게이트테크놀로지가 ´국제 CES 이노베이션 2011 디자인 및 엔지니어링 상´을 수상했다.

CES 디자인 & 엔지니어링 혁신상은 산업 디자이너, 엔지니어 및 기자단으로 구성된 심사단의 평가를 거쳐 가전 산업의 총 35개 부문에서 가장 탁월한 디자인과 엔지니어링 기술을 선보인 제품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15일 씨게이트테크놀로지코리아에 따르면, 이번 수상작은 ´프리에이전트 고플렉스´ 외장 하드드라이브 제품군과 노트북용 솔리드 스테이트 하이브리드 드라이브 ´모멘터스 XT´ 제품이다.

코플렉스 스토리지 시스템의 경우 간편한 플러그 앤 플레이 방식의 휴대용 및 데스크탑 외장 하드 드라이브로 구성됐으며, 호환이 간편한 케이블과 데스크탑 어댑터를 채택해 디지털 콘텐츠 저장, 보호, 공유에 있어 탁월한 유연성을 제공한다.

또, 윈도와 맥 운영체제 모두를 지원해 별도의 작업없이 바로 컴퓨터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으며, 320GB(기가바이트)에서부터 3TB(테라바이트, 1000GB)에 이르는 넉넉한 저장용량 및 간편한 백업·보안 기능을 지원한다.

모멘터스 XT 드라이브의 경우 세계에서 가장 빠른 2.5인치 랩탑 PC 드라이브로, SSD의 성능과 HDD의 저가·대용량을 결합시킨 제품이다.

특히, 사용자의 이용 패턴을 스스로 분석해 자주 사용하는 응용프로그램을 플래시 메모리에 저장하는 어댑티브 메모리 기술을 채택했다.

이에 따라 5천400rpm(분당회전속도)의 하드 드라이브 대비 최대 2배 빠른 부팅 속도를 지원한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한편, 이번 수상작을 채택한 PC, TV HD 미디어 플레이어 등은 내년 1월 6일부터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CES에 전시될 예정이다.
 
류동익 기자 ryu@ebn.co.kr  
EBN산업뉴스 | 2010-11-15 14:40: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