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시각

휴대폰 색상과 성격의 상관관계


휴대폰 제조업체 노키아가 신제품을 출시하며 독특한 마케팅을 펼쳐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제품의 다양하고 화려한 색상을 강조하기 위해 ‘컬러 이론’을 내세운 이 홍보 전략은 일종의 심리 테스트로, 소비자가 폰의 색상 중 마음에 드는 색상을 선택하면 그에 따른 성격 및 이미지를 알려주는 방식이다.

휴대폰의 색상은 검은색, 은색, 파란색, 주황색, 녹색. 그 중 가장 많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은 검은색은 화려하지 않으면서도 강한 인상을 주는 색으로 이 색상을 선택한 사람은 예술가적 기질이 있고 감수성이 강할 가능성이 크다.

미래지향적인 분위기의 은색은 우아한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는 색상. 은색을 선택한 사람은 재치 있으면서 유연한 사고를 지니고 있어 새로운 것에 도전하길 좋아한다고. 차분한 이미지의 파란색은 조화를 중요시하는 사람들이 좋아하는 색상이다.

열정적인 이미지의 주황색은 대담하고 활동적인 사람들이면서 사교적인 사람들의 선호 색상. 희망과 평화를 상징하는 녹색은 예의바르고 솔직한 성품을 가진 사람들이 주로 좋아하는 색상이라고.

한미영 기자
팝뉴스 | 기사입력 2010-10-29 0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