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패션

하나의 모자에 다양한 디자인의 와펜이 탈, 부착 가능한 개성 만점의 패션 모자…튜닝모자 'I.M7'

강북청년창업센터에 입주중인 <튜닝모자 I.M7>(http://im7.co.kr)의 공동대표 백민수(경희대, 사회학 3), 유형택(한세대, 경영학 3)군은 평소 관심이 많은 모자를 변신시킬 수 없을까 고민 끝에 '튜닝모자'를 개발, 올해 초 특허출원을 하였다. 
 

한 개의 모자에 다양한 와펜을 이용, 스트릿부터 캐주얼 모자까지 각양각색의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도록 만든 것이 특징이다.

시판중인 모자를 구매했거나 직접 접해본 이들 역시 한결같이 ‘놀라움’을 나타내고 있다. 여기에 <튜닝모자 I.M7>은 신기한 모자로써만이 아닌 패션에 관한 사유가 함께하는 패션 브랜드를 표방하고 있다.

실례로 I.M7 의 I.M 은 ‘Impression’의 줄임말로 다양한 인상의 순간들을 캐치하여 표현하고자 하는 뜻을 담고 있다.

이러한 발판을 기반으로 <튜닝모자 I.M7> 은 국내 최대 멀티샵인 등 여러 온라인 멀티샵의 입점을 계획 중에 있다. 또한 그들 스스로 대학생이라는 장점을 살려 대학생들과 함께 꾸며나가는 문화 페스티발 등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편집자주|‘강북청년창업센터 대학생 커뮤니티’는 대학생들로 이루어진 자체 커뮤니티로써 서울시에서 운영 중인 ‘강북청년창업센터’ 의 대학생 창업 대표자 및 창업 활동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대학생 커뮤니티는 대학생 창업가들의 자체적인 교류, 정보 공유, 협업 등을 통한 시너지 효과를 내기 위하여 ‘강북청년창업센터’를 중심으로 올해 9월 탄생, 현재 약 10 팀 정도가 활동 중이며 추후 타 창업프로그램 및 창업보육센터의 대학생들과의 연계를 통한 대학생 창업가 네트워크를 계획 중에 있다. 이에 이들의 창업사례를 순차적으로 소개한다. [편집자주]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입력 : 2010.10.28 17:33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